-
유류할증료 '국제선', '국내선' 모두 "0원"
-
유류할증료 부과 방식 거리제로 변경 (2016년 5월부터)
우리나라 항공사들의 항공권에 추가되는 유류할증료가 계속 '0원' 시대를 이어간다.
국내 항공사들의 다음 달(6월) 유류할증료 발표에 따르면 국제선과 국내선 항공편에서 유류할증료는 모두 '제로'로 작년 9월 이후 10개월 연속 유류할증료는 '0원'이다.
6월 국제선 유류할증료 기준이 되는 4월 16일 ~ 5월 15일 싱가포르항공유 평균값은 갤런당 123.71센트로 부과 기준이 되는 150센트를 하회함으로써 유류할증료는 '0원'이 되었다. 국내선 유류할증료는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 평균 유가 갤런당 120센트를 기준으로 부과하나 이 역시 120센트를 밑돌아 국내선 할증료도 '0원'이 되었다.
현재 국제 유가는 조금씩 오르고 있어 국내선 항공편은 조만간 유류할증료 '0원' 시대를 끝내게 될 가능성도 있다.
▨▧ 국제선 유류할증료 ▨▧
■ 대한항공
취항 지역 | 2016년 5월 | 2016년 6월 |
일본·중국 산동성 (청도, 지난, 옌타이, 웨이하이 포함) | USD 0 | USD 0 |
중국·동북아 (울란바타르, 타이베이, 블라디보스토크, 이르쿠츠크, 홍콩 포함) | USD 0 | USD 0 |
동남아·괌·코로르 (팔라우) | USD 0 | USD 0 |
서남아·CIS | USD 0 | USD 0 |
중동·대양주 | USD 0 | USD 0 |
유럽·아프리카 (모스크바, 상트페테르부르크 포함) | USD 0 | USD 0 |
미주 | USD 0 | USD 0 |
■ 아시아나항공
운항거리(마일, Mile) | 취항 지역 | 2016년 5월 | 2016년 6월 |
~ 499 | 구마모토, 다롄, 다카마츠, 마쓰야마, 미야자키, 선양, 옌지, 옌타이, 요나고, 웨이하이, 창춘, 칭다오, 후쿠오카, 히로시마 | USD 0 | USD 0 |
500 ~ 999 | 나고야, 난징, 도야마, 도쿄, 베이징, 상하이, 센다이, 시즈오카, 오사카, 오키나와, 창사, 타이베이, 톈진, 하바로프스크, 하얼빈, 항저우 | USD 0 | USD 0 |
1,000 ~ 1,499 | 광저우, 구이린, 선전, 시안, 청두, 충칭, 홍콩, 사할린 | USD 0 | USD 0 |
1,500 ~ 1,999 | 다낭, 마닐라, 사이판, 세부, 클라크필드, 하노이 | USD 0 | USD 0 |
2,000 ~ 2,499 | 방콕, 호찌민, 씨엠립, 코타키나발루, 팔라우, 프놈펜 | USD 0 | USD 0 |
2,500 ~ 2,999 | 델리, 싱가포르, 아스타나, 알마티, 푸껫 | USD 0 | USD 0 |
3,000 ~ 3,999 | 자카르타, 타슈켄트 | USD 0 | USD 0 |
4,000 ~ 4,999 | 이스탄불, 호놀룰루 | USD 0 | USD 0 |
5,000 ~ | 뉴욕, 런던, 로마, 로스앤젤레스, 샌프란시스코, 시드니, 시애틀, 시카고, 파리, 프랑크푸르트 | USD 0 | USD 0 |
☞ 대권거리 기준에 따라 사이판은 미주 지역이 아닌 동남아 지역으로 분류
■ 제주항공
운항거리(마일, Mile) | 취항 지역 | 2016년 5월 | 2016년 6월 |
~500 미만 | 한국 - 일본, 중국 산동성지역 (칭다오, 웨이하이) | USD 0 | USD 0 |
500~1,000 미만 1,000~1,500 미만 |
한국 - 중국 한국 - 동북아(홍콩, 대만) |
USD 0 | USD 0 |
1,500~2,000 미만 2,000~2,500 미만 |
한국 - 동남아(필리핀, 베트남), 대양주(괌, 사이판) 한국 - 동남아(태국) |
USD 0 | USD 0 |
~500 미만 | 일본 - 한국 | JPY 0 | JPY 0 |
1,000~1,500 미만 | 홍콩 - 한국 | HKD 0 | HKD 0 |
500~1,000 미만 | 대만 - 한국 | USD 5 | USD 5 |
2,000~2,500 미만 | 방콕 - 한국 | THB 2250 | THB 2250 |
~500 미만 500~1,000 미만 |
중국 - 한국 | CNY 350 | CNY 350 |
1,500~2,000 미만 | 대양주(괌, 사이판) - 한국 | USD 55 | USD 55 |
1,500~2,000 미만 | 베트남 - 한국 | USD 45 | USD 45 |
■ 진에어
운항거리(마일, Mile) | 취항 지역 | 2016년 5월 | 2016년 6월 |
~600 미만 | 상해, 후쿠오카, 오사카, 우시 | USD 0 | USD 0 |
600~1,200 미만 | 오키나와, 삿포로, 시안, 타이페이 | USD 0 | USD 0 |
1,200~1,800 미만 | 홍콩, 마카오, 클락, 하노이 | USD 0 | USD 0 |
1,800~2,400 미만 | 다낭, 세부, 비엔티안, 사이판, 괌, 코타키나발루, 방콕 | USD 0 | USD 0 |
2,400~3,600 미만 | 푸켓 | USD 0 | USD 0 |
3,600~4,600 미만 | 하와이 | USD 0 | USD 0 |
■ 이스타항공
운항거리(마일, Mile) | 취항 노선 | 2016년 5월 | 2016년 6월 |
~400 미만 | 부산-오사카, 인천-후쿠오카 | USD 0 | USD 0 |
400~700 미만 | 인천-오사카, 청주-다롄, 청주-선양, 청주-상하이, 청주-닝보, 인천-지난 | USD 0 | USD 0 |
700~1,100 미만 | 인천-도쿄, 인천-오키나와, 청주-옌지, 청주-하얼빈, 김포-송산, 인천-타오위엔 | USD 0 | USD 0 |
1,100~1,500 미만 | 인천-홍콩, 청주-홍콩 | USD 0 | USD 0 |
1,500~1,900 미만 | - | USD 0 | USD 0 |
1,900~2,300 미만 | 인천-방콕, 부산-방콕, 제주-방콕, 인천-시엠립, 인천-코타키나발루 | USD 0 | USD 0 |
2,300 이상 | 인천-푸켓 | USD 0 | USD 0 |
■ 에어부산
운항거리(마일, Mile) | 취항 지역 | 2016년 5월 | 2016년 6월 |
~700 미만 | 후쿠오카, 오사카, 나리타, 칭다오 | USD 0 | USD 0 |
700~1,400 미만 | 삿포로, 연길, 서안, 장가계, 타이베이, 가오슝, 홍콩, 마카오 | USD 0 | USD 0 |
1,400~2,200 | 울란바토르, 세부, 괌, 다낭, 씨엠립 | USD 0 | USD 0 |
■ 티웨이항공
운항거리(마일, Mile) | 취항 지역/노선 | 2016년 5월 | 2016년 6월 |
1~600 미만 | 인천-후쿠오카, 인천-사가, 대구-오사카, 인천-오이타, 인천-지난, 대구-상하이, 인천-오사카 | USD 0 | USD 0 |
600~1,200 미만 | 김포-타이베이(송산), 대구-타이베이(타오위안), 인천-오키나와, 인천-삿뽀로, 인천-인촨 | USD 0 | USD 0 |
1,200~1,800 미만 | 제주-난닝, 인천-산야 | USD 0 | USD 0 |
1,800~2,400 | 대구-괌, 인천-비엔티안, 인천-괌, 인천-호치민, 인천-방콕 | USD 0 | USD 0 |
※ 별도 노선 표기가 없는 경우 한국 출발 기준 (해외 출발인 경우에는 한국 출발과는 달리 유류할증료 부과될 수도 있다)
▨▧ 국내선 유류할증료 ▨▧
취항 지역 | 2016년 5월 | 2016년 6월 |
국내 전 지역 | 0원 | 0원 |
#유류할증료 #FuelSurcharge #항공운임 #항공권 #항공요금 #거리제 #국제선 #항공편 #싱가포르항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