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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난기류 위험" 착륙 전 기내 서비스 일찍 종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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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래바
  • 대한항공, 기내 객실 서비스 종료 시점 앞당겨
  • 순항에서 착륙을 위해 하강하는 시점 전까지만 기내 서비스
  • 고도 변화에 따른 난기류, 흔들림으로 인한 부상 방지 목적

대한항공이 기내 서비스 종료 시간을 앞당긴다.

난기류로 인한 승객승무원 부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다.

대한항공은 오늘(1일)부터 중장거리 전 노선을 대상으로 기내 서비스 종료 시점을 기존 대비 최대 20분 가량 앞당긴다고 밝혔다. 난기류 발생으로 인한 부상 등을 방지하기 위함이다.

대한항공은 중장거리 노선이 순항착륙을 위해 하강하는 시점부터 객실 서비스를 종료한다. 비행고도를 낮추는 시점에 고도간 온도 변화에 따른 상승기류 발생이 빈번하기 때문이다.

 

seat belt

 

기존에는 항공기가 하강하는 시점에도 본격적인 착륙 준비 전까지는 객실 서비스를 실시했지만 그 종료 시점을 착륙 약 40분 전으로 앞당긴 이유다.

물론 순항 중에도 난기류를 조우할 수 있으나 어느 정도 예상되는 비행고도 변화에 따른 터뷸런스를 예방하기 위해 이번 조치를 단행했다고 설명했다.

화장실 이용 시간 등 자리를 이석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비행 중에는 좌석벨트를 착용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대한항공은 설명했다. 청천난류(CAT) 등은 예측이 사실상 어렵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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