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국토부, '월간 항공소비자 리포트' 발간 … 쉽게 시각화

Profile
마래바
  • 국토교통부, 월간 항공소비자 리포트 창간
  • 정부 보유한 항공 정보를 시각화해 알기 쉽게 제공
  • 시간준수율, 지연율, 소비자피해구제 정보 등

국토교통부가 7월부터 항공정보를 소비자에게 알기 쉽게 시각화한 '월간 항공소비자 리포트'를 창간했다.

다양한 항공정보를 토대로 소비자가 편리하게 항공교통을 이용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함이라고 국토교통부는 발간 목적을 밝혔다.

발간하는 리포트에는 정부가 보유하고 있는 항공 정시성 정보 등 다양한 정보가 담긴다. 국내·국제선 항공사·공항·노선별 지연율과 공항 이용객이 많은 제주공항인천공항을 출발하는 항공사를 대상으로 운항 시간대별 지연율 등의 통계정보를 담고 있다.

 

monthly_airconsumer_report_05.jpg

 

또한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항공교통 이용 관련 항공사별 소비자 피해접수 현황과 소비자가 주의해야 할 피해구제 사례 등의 정보도 제공된다.

리포트는 매월 셋째 주 목요일에 발간하며 7월 리포트에는 5월 기준의 항공통계를 확인할 수 있다.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0
Profile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