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토교통부, 월간 항공소비자 리포트 창간
- 정부 보유한 항공 정보를 시각화해 알기 쉽게 제공
- 시간준수율, 지연율, 소비자피해구제 정보 등
국토교통부가 7월부터 항공정보를 소비자에게 알기 쉽게 시각화한 '월간 항공소비자 리포트'를 창간했다.
다양한 항공정보를 토대로 소비자가 편리하게 항공교통을 이용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함이라고 국토교통부는 발간 목적을 밝혔다.
발간하는 리포트에는 정부가 보유하고 있는 항공 정시성 정보 등 다양한 정보가 담긴다. 국내·국제선 항공사·공항·노선별 지연율과 공항 이용객이 많은 제주공항과 인천공항을 출발하는 항공사를 대상으로 운항 시간대별 지연율 등의 통계정보를 담고 있다.
또한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항공교통 이용 관련 항공사별 소비자 피해접수 현황과 소비자가 주의해야 할 피해구제 사례 등의 정보도 제공된다.
리포트는 매월 셋째 주 목요일에 발간하며 7월 리포트에는 5월 기준의 항공통계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