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국적 저비용항공사 예약센터 정보 - 전화번호, 운영 시간, 수수료

Profile
고려한
  • 국적 LCC 모두 예약센터 운영
  • 항공 서비스에 대한 이용객 기대수준 높아

일반적으로 저비용항공사들은 예약센터(콜센터)를 운영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기본적으로 운영 비용을 절감해 저렴한 항공권 공급을 위해서다. 

하지만 우리나라 저비용항공사들은 대형 항공사와 마찬가지로 예약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전화 예약을 기본으로 여기는 국내 항공예약 특성을 단번에 잘라내기 힘들기 때문이다.

국적 LCC들은 홈페이지, 모바일 등에 익숙하지 않은 일부 이용객을 고려해 전화로 문의하고 예약할 수 있는 예약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다만 저비용항공사답게 대부분이 예약센터를 통해 예약, 구입하는 경우 별도 수수료를 징수하고 있다.

 

callcenter.jpg

 

2018년 9월 기준
항공사 전화번호 운영시간 수수료1) 
제주항공 1599-1500 (한국)
+82-1599-1500 (해외에서)
08:00 ~ 19:00 (매일) 5천 원
0570-001132 (일본) 09:00 ~ 18:30 (매일) 5백 엔
진에어 1600-6200 (한국)
+82-1600-6200 (해외에서)
02-3660-6000
06:00 ~ 20:00 (매일) 3천 원
0570-031032 (일본) 09:30 ~ 18:00 (매일) 3백 엔
티웨이항공 1688-8686 07:00 ~ 21:00 (매일) 5천 원
에어부산 1666-3060
+82-70-7997-3060 (해외에서)
1666-6265 (단체)
07:00 ~ 21:00 (매일)
09:00 ~ 17:00 (단체, 일·공휴일 제외)

2019년 12월 부, 08:00~19:00 단축 변경
-
이스타항공 1544-0080
070-8660-8000 (단체)
07:00 ~ 21:00 (국내/국제선)2) 
09:00 ~ 18:00 (단체, 월-금)
3천 원
에어서울 1800-8100 09:00 ~ 18:00 (매일)3)  5천 원

 

각주

  1. 편도 1인당 부과

  2. 2019년 7월 1일 부, 국제선 09:00 ~ 19:00 → 07:00 ~ 21:00

  3. 2018년 9월 3일부, 08:00 ~ 21:00 에서 09:00 ~ 18:00 변경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0
Profile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