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수도, 파리의 관문인 국제공항으로, 오를리 공항과 함께 유럽의 항공 교통 중심지다.
공항 이름은 잘 알다시피 프랑스 대통령인 샤를르드골 (1890-1970)의 이름을 따 지은 것으로 그 업적을 기리는 의미도 포함되어 있다.
여객 이용량 면에서 보자면 유럽에서 영국 런던의 히드로 공항 다음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공항이기도 하다.
파리 샤를드골공항 2터미널
1. 위치
- 시내에서 북동쪽으로 25km 떨어진 곳에 위치
2. 홈페이지
3. 터미널 정보
- 내가 이용할 항공사는 어느 터미널에서 운항하는 걸까? : 터미널별 운항 항공사 찾아보기
- 참고로 대한항공은 제 2E 터미널, 아시아나항공은 제 1 터미널에서 운항
- 에어프랑스도 대한항공과 같이 2E 터미널 (파리-서울/인천 구간 운항편)
- 대한항공과 에어프랑스는 서로 상대방 항공편 공동운항 중
☞ 파리 오를리 공항 터미널 맵 ( 터미널 SUD, 터미널 Ouest )
- 파리 남서쪽 약 14km 떨어진 곳에 위치 (샤를르드골 - 오를리 : 약 40분 소요)
4. 출도착 절차
- 국제선 출입국 절차
※ 일반적인 국제선 출입국 절차와 큰 차이는 없다.
5. 환승 정보
- 국제선 - 국제선 연결
- 절차 : ‘환승승객 (Transit Passenger)’ 표지를 따라 이동 -> 도착 층 항공사 환승 데스크에서 연결편 탑승 수속
- 수하물 연결 탑승수속 : 가능
- 최소 연결시간 : 80분
- 국제선 - 국내선 연결
- 절차 : ‘환승승객 (Transit Passenger)’ 표지 따라 이동 -> 도착층의 에어프랑스 환승 데스크에서 연결편 탑승수속
- 수하물 연결 탑승수속 : 가능
- 최소 연결시간 : 80분
- 출발/목적지 입력하여, 환승방법 알아보기
- 터미널 간 이동 방법 (샤를르드골 공항 <-> 오를리 공항 이동 방법 포함)
- 샤를르드골 공항 --> 오를리 공항 이동 방법 (가장 편리한 방법)
- 에어프랑스 리무진 버스 (Line 3) 이용
- 타는 곳
1터미널: 도착층 34번 출구
2터미널 A-C (입구 C2) D-B (입구 B1), E-F (갤러리 층 입구 3)
※ 터미널 2G 에서는 타는 곳이 없으므로 셔틀버스를 이용해 다른 터미널로 이동해야 한다.
3터미널: 1터미널에서 내려, 무료 CDGVAL 셔틀 트레인을 타고 3터미널의 타는 곳까지 이동 - 매 30분마다 운행 (06:00 - 22:25)
- 요금: 편도 19유로, 어린이 (2-11세) 9.5유로, 4명 이상 단체 (15% 할인)
6. CDG (샤를르드골) 공항 운항 정보
- 현재 항공기 운항 상황 (스케줄 조회 가능)
7. 기타 참고 싸이트
- 프랑스 관광청 (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