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타항공이 새로운 안전 비디오를 공개했다.
안전 비디오는 말 그대로 항공기가 출발하기 전에 승객이 주의하고 지켜야 할 안전 수칙에 대한 설명이 그 목적이다.
하지만 최근 공개되는 항공사 안전 비디오는 마케팅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유투브 등 온라인 동영상 시청이 가능해지면서 재미있는 테마를 중심으로 안전 비디오를 만드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이번 델타항공이 공개한 안전 비디오는 인터넷 상에 화제가 되었거나 유행했던 유명 영상물을 테마로 빌려와 혼합해 만들었다. (그야 말로 짬뽕... 이다. ^^)
요세미티에서 촬영한 쌍 무지개(Double Rainbow)를 비롯해, 슬로우 모션 영상을 만들기로 유명한 제작자를 직접 출연시켜 슬로우 모션을 보여주고, 부리또를 먹는 귀여운 햄스터를 등장시켜 좌석 등받이를 세우는 장면을 보여주기도 한다.
8억 뷰(View) 이상 시청한 몇 년전 '동생이 내 손가락을 물었어요' 형제를 등장시켜 다시 한번 손가락을 물게 한다. 또 도중에 3억 뷰 시청을 기록했던 막춤 동영상으로 유명한 코디디언을 등장시켜 우리나라 싸이의 '강남 스타일' 춤을 추게 하기도 한다. 그리고는 마지막에 믹서기에 휴대전화 넣고 가루로 만드는 장면을 삽입해 이 안전 비디오가 '짬뽕'임을 자인한다. ^^;;
사실 델타는 이런 비디오가 처음은 아니다. 이미 이전에도 1980년대 분위기와 유행을 본따 만든 안전 비디오를 공개하기도 했다.
자유게시판 델타항공, 80년대 복고 스타일 기내 안전비디오 공개
이젠 기내 안전 비디오도 마케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