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상업용 항공기 판매 시장
2020년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최악이었던 항공기 시장 위축은 2021년 들어 어느 정도 회복 기미를 보였다.
에어버스, 보잉 모두 순 주문량은 물론 항공기 인도량도 전년 대비 크게 늘었다. 특히 보잉은 코로나19 사태에 B737 MAX 비행 중지 사태를 겪으며 최악의 한 해였던 2020년과는 달리 2021년 항공기 주문량이 크게 늘면서 다시 제자리를 찾는 모습을 보였다.
1) 2021년 상업용 항공기 판매(주문) 실적
제조사 | 기종 | 전체 주문량 (Gross Order) |
취소/변경{1} | 최종 주문량 (Net Order) |
---|---|---|---|---|
보잉 | B737(MAX 포함) | 765 | -370 | 395 |
B747 | 5 | 0 | 5 | |
B767 | 65 | 0 | 65 | |
B777 | 53 | 50 | 103 | |
B787 | 21 | -54 | -33 | |
계 | 909 | -374 | 535 | |
에어버스 | A220 | 64 | -26 | 38 |
A320(neo 포함) | 661 | -224 | 437 | |
A330 | 30 | 0 | 30 | |
A350 | 16 | -14 | 2 | |
A380 | 0 | 0 | 0 | |
계 | 71 | -264 | 507 |
항공소식 보잉, 2021년 535대 주문 340대 인도 … 전년 대비 대폭 증가(2022/1/12)
항공소식 에어버스, 2021년 507대 항공기 수주 …90% 증가(2022/1/11)
항공소식 에어버스, 2021년 507대 항공기 수주 …90% 증가(2022/1/11)
2) 2021년 상업용 항공기 인도 실적
- ^ 2021 ASC 기준 변경에 따른 조정분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