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인 Alphonse Penaud는 고무밴드로 만든 프로펠러 비행기 Planophore를 약 11초간 131피트 (약 30미터) 날렸다.
라이트 형제는 어릴 적 이 Penaud가 디자인한 모형 비행기를 가지고 놀았으며, 나중에 비행기를 만드는 데 영감을 얻었다고 고백하기도 했다.
독일 엔지니어인 Karl Jatho는 라이트 형제가 성공한 세계 첫 동력비행(1903년 12월 17일)보다 4개월 앞서 자신이 직접 만든 동력 글라이더 비행에 성공했다. 10피트(3 미터) 높이로 약 200피트(60미터)를 비행했다고..
하지만 라이트형제의 첫 동력비행성공이 조종가능한(Controlled), 동력(Powered) 비행이었던 것과는 달리 Jatho 비행기는 단순한 동력 비행에 그쳤으며, 초기 항공개척시대의 발전에 끼친 영향력 측면에서는 라이트형제와 비교하기는 힘들다.
미군은 항공우편 기능을 우편국(Post Office Department)으로 이관했다. 이후 공식적인 정기 항공우편이 칼리지파크와 시카고 구간에서 시작되었다.
* 칼리지파크(College Park) 공항 :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공항
Air Union 소속 Blériot 155 비행기가 알딩턴(Aldington) 착륙 도중 추락해 탑승자 15중 3명 사망.
Jim Mollison은 Dublin에서 캐나다 Pennfield까지의 서편 비행(West bound flight)을 단독으로 성공했다.
캔틸레버 날개구조를 가졌으며 5-6명 탑승 가능한 단발 비행기 Short Scion 초도 비행. 총 22대 제작되었다.
소형 유틸리티 헬리콥터 Kamov Ka-26, 초도 비행. 이 헬리콥터는 방향 전환용 추가 엔진을 장착한 Axial Rotor로 분류된다. 총 816대 생산.
지역항공사(Regional Airline)용 16인승 항공기 Handley Page Jetstream, 초도 비행. 1975년까지 총 66대 생산
조종사 훈련용 비행기 Pilatus PC-7, 초도 비행(프로토타입으로는 1966년 4월 12일 비행 기록 있음). 현재까지 618대 이상 생산되어 인도, 멕시코, 남아공, 말레이시아공군 등에서 훈련기로 사용되었다.
Piper PA-34 Seneca 경비행기가 필리핀 Masbate 지역 섬에 추락해 탑승자 4명 중 3명 사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