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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클래스 '프리미엄 이코노미' 선호도 대폭 증가

고려한2017.11.22 10:51Views 583Votes 1Comment 0

  • 새로운 프리미엄 이코노미, 선호도 대폭 증가

  • 좁은 이코노미 탈피, 비즈니스 근접한 서비스 매력

최근 프리미엄 이코노미클래스 선호도가 대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행가격비교 사이트인 스카이스캐너가 금년 1월부터 10월까지 한국인의 항공권 구매 패턴을 조사한 결과 프리미엄 이코노미클래스 구매량이 전년 대비 67% 가량 증가했다.

비즈니스클래스가 56%, 이코노미클래스가 34% 증가한 것과 비교하면 프리미엄 이코노미를 선택한 사람들이 훨씬 많이 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반면 퍼스트클래스는 전년 대비 6%가량 떨어져 최근의 항공여행 경향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 프리미엄 이코노미클래스가 선호되는 노선은 유럽이나 북미행 등 주로 중장거리 항공편인 것으로 나타났다.

저비용항공사가 늘어나며 저렴한 항공권 구입이 가능해진 반면 좁은 좌석과 제한된 서비스 등에 불편을 느끼기도 한다. 특히 장거리 비행의 경우 좁은 좌석은 여행의 피로도를 급격히 증가시키기 때문에 좌석 선택에 더 신경이 쓰인다. 

 

nz_premium_economy.jpg
에어뉴질랜드 프리미엄 이코노미클래스

 

그래서 이런 환경에 대응하듯 등장한 것이 '프리미엄 이코노미클래스'다. 그동안 퍼스트, 비즈니스, 이코노미클래스라는 전통적인 운영에서 점점 박해지는 이코노미클래스를 피하고 싶기라도 하듯 비즈니스와 이코노미 중간 단계의 클래스가 등장한 것이다.

유럽에서 처음 등장한 프리미엄 이코노미클래스는 애초에는 이코노미클래스 3개 연이은 좌석 가운데를 비워두는 형태였지만 점차 진화하면서 좌석 자체가 좀 더 크고 공간도 넓게 변화하며 당당하게 새로운 클래스로 자리매김하며 항공업계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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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의 프리미엄 이코노미클래스, 이코노미 스마티움

 

우리나라는 아직 프리미엄 이코노미클래스 시장이 정착되지 않고 있지만 아시아나항공이 최근 도입한 A350 항공기에 프리미엄 이코노미클래스라고 할 수 있는 '이코노미 스마티움'을 선보였으며 대한항공 역시 프리미엄 이코노미클래스 도입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져 머지 않아 우리나라 항공사들에게도 프리미엄 이코노미클래스가 일반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2017년 프리미엄 이코노미클래스 우수 항공사 - 스카이트랙 선정]

1. Qantas Airways
2. Air New Zealand
3. Lufthansa
4. Singapore Airlines
5. Air France
6. Japan Airlines
7. Virgin Australia
8. China Airlines
9. Aeroflot Russian Airlines
10. ANA All Nippon Airways
11. EVA Air
12. Air Canada
13. Cathay Pacific
14. Vietnam Airlines
15. Alitalia
16. Virgin Atlantic
17. SAS Scandinavian
18. British Airways
19. China Southern
20. LOT Poli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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