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소식

Airlines

아시아나항공 기내식 공급 '비상' LSG 거부

상주니2018.05.10 06:51Views 1260Votes 2Comment 0

  • 아시아나항공 7월 이후 기내식 공급 비상

  • 새로운 기내식 공급업체 게이트고메코리아 공장 화재로 연기 불가피

  • 기존 업체인 LSG측과 기내식 공급기간 연장 협상 결렬

아시아나항공 기내식 공급에 비상이 걸렸다.

아시아나항공이 새로 합작해 설립한 게이트고메코리아 공장 화재로 인해 대체안으로 현재 기내식 공급 중인 LSG 측에 6개월 계약 연장을 요청했으나 합의에 이르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항공소식] 기내식 공장 화재 아시아나항공, 기존 LSG 계약 6개월 연장(2018/3/27)
[항공소식] 인천공항 기내식 시설 화재 - 게이트고메코리아(2018/3/26)

게이트고메코리아로부터 7월부터 기내식 공급이 어려워져, 아시아나항공은 기존 기내식 파트너인 LSG와 계약이 만료되는 6월 30일 이후 몇 개월 간 추가 기내식 공급하는 협상을 진행해왔다. 당시 LSG측은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는 입장이었지만 계약 연장이 아닌 신규 기내식 사업자인 게이트고메코리아를 통한 하도급 형태를 요구하자 LSG측이 이를 거절한 것으로 알려졌다.

 

gate_gourmet_fire.jpg
게이트고메코리아 기내식 공장 화재로 아시아나항공 기내식 공급 비상

 

지난해 아시아나항공이 기내식 파트너를 기존 LSG에서 게이트고메코리아로 변경하자 LSG가 공정위에 부당지원 조사를 요구하는 등 양측의 갈등이 지속되어 왔다.

[항공소식] 공정위, 아시아나항공 기내식 관련 부당 지원 조사(2017/9/18)

이런 갈등 상황에서 아시아나항공의 기내식 공급 형태가 아시아나항공과의 계약 연장이 아닌 게이트고메코리아와의 하도급이었다는 점이 LSG측을 더욱 불편하게 했던 것으로 보인다.1) 

게이트고메코리아는 다른 거래처 인프라를 이용하는 방안을 검토했지만 보세구역으로 지정된곳이 아닌 곳에서의 기내식 생산은 관세법 위반 가능성이 커 현실적으로 어려운 상태다. 아시아나항공은 다른 기내식 생산업체와 접촉하고 있지만 현실적으로 일 3만 식 규모의 기내식을 공급할 대안이 없다는 점에 아시아나항공의 고민은 깊어지고 있다.

 

각주

  1. 한편 일각에서는 아시아나항공의 기내식 공급 연장 요청에 LSG측이 기존 계약을 지속하거나 일부 물량 할당을 요구하는 등으로 인해 합의에 이르지 못한 것 아니냐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 Font Size
코리아익스프레스, 일본 전세 사업 강화 에어프랑스 파업 지속, 생존 가능성 '절반'
Comment 0

Leave a comment Use WYSIWYG

Author Password
에어서울, 전 노선 무제한 이용 민트패스M 출시 일본, 동남아까지 포함해 45일 동안 프리패스 에어서울이 일본지역 연간 회수권 항공권 상품인 민트패스J에 이어...
2018.05.14 View 516 Votes 2
이스탄불 출발 중이던 아시아나항공 여객기, 터키항공 여객기 꼬리 날개 충돌 터키항공 여객기 꼬리 화재 발생했으나 인명 피해 없어 조종사·관제·...
2018.05.14 View 1096 Votes 2
중장거리 전문 항공사 태동 움직임 LCC와 달리 35인치 넓은 좌석 등 프리미엄 서비스 강점 저렴한 운임으로 현실화 가능할지 관심 모아져 중장거리 프리미엄 항...
2018.05.14 View 1194
6월 국내선 유류할증료 한 단계 인상 국내선 편도 당 5,500원 다음달 국내선 유류할증료가 한 단계 인상된다. 유류할증료는 싱가포르 항공유가 기준으로 단계별...
2018.05.13 View 235 Votes 1
美 승무원 가운데 68%가 1년 안에 3차례 이상 성희롱 당한 경험 승무원들도 단 7%만 보고했고, 항공사도 별다른 조치 취하지 않아 미국 객실 승무원 70% 가까이 ...
2018.05.13 View 283 Votes 1
에미레이트항공·에티하드항공, 국제 회계기준 재무구조 공개키로 1월 카타르항공 합의에 이어 논란의 3개 항공사 모두 합의해 중동 항공사 불법 보조금 ...
2018.05.12 View 331 Votes 1
진에어 영업이익률 19%의 비밀은 기종 운용 전략 덕분? LCC에 대한 소비자 인식 개선에 따른 부가수익 증가도 한 몫 저비용항공사 진에어 올해 1분기 실적이 공...
2018.05.11 View 542 Votes 1
'앞좌석 발로 차' 비매너 으뜸 절반 가량이 좌석 등받이 젖히는 데 거부감 한국인은 소음에 민감 항공기에서 가장 비매너는 앞좌석 발로 차는 것으로 나...
2018.05.11 View 326 Votes 3
법원, 기내 14시간 대기시킨 이스타항공에 배상 결정 기상악화가 지연 이유 전부를 대신할 수 없다는 판단 기내에서 14시간 동안 대기시킨 이스타항공에게 배상...
2018.05.11 View 463 Votes 1
갑질·위법 논란에 조양호 회장, 진에어 대표 퇴진 사내 등기이사 지위는 그대로 유지해 꼼수라는 비판 오늘(10일) 진에어는 공시를 통해 대표이사 변경을...
2018.05.11 View 146 Votes 1
KAI, 신설 MRO 기업 896억 원 출자 올 하반기 설립 가능할 듯 한국항공우주(KAI)가 MRO 사업체인 '한국항공서비스(가칭)' 설립하고 896억 원 출자한다고...
2018.05.11 View 309
국내 대표 LCC 제주항공·진에어 치열한 선두 경쟁 1분기 매출은 제주항공이, 영업이익·순이익은 진에어가 앞서 같은 저비용항공사지만 구사하는 ...
2018.05.11 View 405 Votes 2
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 일본 지방 전세 사업 강화 일본 JMRS와 총판매 대리점(GSA) 계약 체결 수익성 악화로 매각 소문있어 양양공항을 거점으로 운항하고 있는 ...
2018.05.10 View 361 Votes 2
아시아나항공 7월 이후 기내식 공급 비상 새로운 기내식 공급업체 게이트고메코리아 공장 화재로 연기 불가피 기존 업체인 LSG측과 기내식 공급기간 연장 협상 ...
2018.05.10 View 1260 Votes 2
보름간 파업 지속한 에어프랑스, 약 3억 유로 손실 노사 합의 결렬 책임지고 CEO 사임 지분 보유한 프랑스 정부, 금융 지원 없다 못 박으며 생존 가능성 절반 언...
2018.05.10 View 280 Votes 3
에어부산, 7월부터 노쇼 위약금 2배 국적 LCC 노쇼 위약금, 10만 ~ 15만 원 수준 에어부산이 노쇼(No-show) 패널티를 2배 인상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
2018.05.09 View 554 Votes 2
일본항공, 장거리 저비용항공사 설립 추진 자사 노선과 겹치지 않는 유럽 노선 취항 계획 2010년 파산·정상화 과정에서 다른 곳에 눈 돌릴 여력 없어 저...
2018.05.09 View 487 Votes 2
국토부, 외국 국적인 조현민, 항공사 등기임원 불가 위반을 들어 면허 취소 검토 6년여 간 관리 감독 안하다가 이제와서 초강수는 책임 회피라는 비판 정부가 저...
2018.05.09 View 370 Votes 2
물컵 갑질로 인한 여론 악화, 대한항공 일감 몰아주기? 현재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계약 운영 중인 GTR 제도, 오는 11월 전까지 개선 국가 공무원의 항...
2018.05.08 View 542 Votes 2
중국, 타이완은 중국의 일부이므로 국가 표기 금지하라며 항공업계 요구 중국에서 장사하려면 중국의 뜻을 따라야 한다 주장 중국 노선의 중요성을 감안하면 우...
2018.05.08 View 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