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2015년 전세계 항공사 브랜드 파워 30

Profile
마래바

전세계 수백개 항공사 가운데 잘 알려진 정도를 알 수 있는 브랜드 파워가 강한 항공사는 어디일까?

Brand Finance 가 매년 연초에 발간하는 'Worlds Most Valuable Airlines Top 30, 2015'를 보면 대략 그 순위나 정도를 알 수 있다.

다른 매체를 통해서 이런 소식이 전해진 바 없는 것으로 판단해 연말이 되어 그 소식을 전해 본다.

세계에서 가장 브랜드 파워가 막강한 항공사는 다름 아닌 중동의 에미레이트항공이다. 브랜드 가치는 66억달러에 이르며 지난 해인 2014년 55억 달러 대비 21% 나 증가했다.

그리고 그 다음은 델타항공이 63억 달러로 전년 대비 34% 나 증가했으며 유나이티드항공 역시 브랜드 파워는 대형 항공사 답게 막강해 49억 달러를 기록했다. 

 

brand_value_1.jpg

 

최근의 분위기를 반영하듯 중동 3개 항공사(에미레이트, 카타르, 에티하드)는 모두 30위 권에 포함되어 있으며, 우리나라 항공사 중에는 대한항공이 유일하게 18위에 올라 있으나 2014년 대비해 브랜드 가치는 다소(11%) 하락했다.

 

brand_value_2.jpg

 

관련 자료 Worlds most valuable airlines Top 30, 2015

 

skift.com 은 얼마 전 동 리스트를 바탕으로 브랜드 밸류(가치)에다 최근 인터넷 상의 SNS 평판 등을 종합해 다시 평가했는데, 여기에서도 에미레이트는 최고 수준임을 증명했다. 최고 수준 등급(Tier-1)에는 에미레이트항공과 함께 터키항공도 올랐다. 대한항공은 Tier-15 로 평가되어 20위 권 이내 브랜드 가치를 가진 것으로 인정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 기사 How the World’s 30 Best Airline Brands Ranked With Consumers This Year

 

#브랜드 #브랜드가치 #항공사 #Brand #BrandValue #에미레이트 #대한항공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0
Profile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