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대한항공 주도 스카이팀에 합류

Profile
마래바

(서울=뉴스와이어) 2010년 11월 24일 -- 대한항공이 주도하는 국제적 항공동맹체인 스카이팀에 인도네시아 최대 국적 항공사인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이 합류하면서 동남아 네트워크가 더욱 강화된다.

스카이팀은 11월 23일(화) 오후 4시 15분(현지시각)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중심에 위치한 다르마왕사(Dharmawangsa)호텔에서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의 스카이팀 가입 의향서 서명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지창훈 대한항공 총괄사장과 레오 반 바이크(Leo van Wijk) 스카이팀 의장, 에밀샤 사타르(Emirsyah Satar)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사장을 비롯해 스카이팀 회원사 대표들이 참석했다. 


가입 의향서에 서명한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은 스카이팀 정식 회원사가 되기 위한 준비 과정을 거쳐 오는 2012년 상반기에 가입해 스카이팀 회원 항공사들과 공동운항, 마일리지 제휴, 라운지 이용 등 협력 관계를 시작하게 된다. 

대한항공은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의 스카이팀 합류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행사에 참석한 지창훈 대한항공 총괄사장은“아시아·태평양 지역은 향후 10년간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항공시장으로 대한항공과 20년 동안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해 온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이 스카이팀에 합류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지난 1949년에 설립된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은 항공기 87대를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12개국 51개 노선에서 서비스 중이다.

 스카이팀은 현재 대한항공을 포함해 델타항공, 에어프랑스, 알리탈리아 등 13개 회원사로 구성되어 169개국 898개 도시에 취항하고 있으며, 연간 수송 승객은 3억 8500만명에 달한다. 지난 6월과 9월 스카이팀 가입 의향서에 서명한 바 있는 중국 동방항공과 대만 중화항공에 이어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이 스카이팀에 정식으로 합류하면 회원사는 총 16개 항공사로 늘어나게 된다.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은 스카이팀은 세계 유수의 항공사 영입, 다양한 서비스 개발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신속하고 편리한 스케줄을 제공하는 동시에 명실상부한 세계 최고의 항공동맹체로서 위상을 지속적으로 높여갈 계획이다. 

출처: 대한항공


주) 드디어 스카이팀(SkyTeam)에 동남아권 항공사가 합류함으로써 그 동안 동남아권 노선에 취약점을 보여왔던 부분을 만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0
Profile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