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일부 이용객 보안검사 누락, 프랑크푸르트공항 보안검사 '다시'

Profile
상주니
  • 보안검사 누락 승객 때문에 전면 재검사

오늘(31일), 프랑크푸르트공항에 한차례 소동이 벌어졌다.

여객 터미널에 있던 승객들이 빌딩 밖으로 대피했다가 다시 보안검사를 받는 일이 발생했다. 일부 승객이 공항 보안검사를 받지 않고 보안지역으로 들어가 버렸기 때문이었다.

프랑프푸르트공항 제 1 여객 터미널 1층과 2층에 있던 승객들은 공항 안내에 따라 터미널 밖으로 이동해야만 했다. 그리고 나서는 연방경찰 주관하에 승객들에 대한 보안검사가 실시되었다. 이로 인해 다수의 항공편이 지연되었다고 공항 당국은 전했다.

보안검사를 거치지 않은 승객이 고의로 그런 것인지, 휴대 소지품 중 금지 물품이 있었는지에 대한 부분은 명확하지 않다고 경찰 당국은 밝혔다.

 

evacuate.jpg
재 보안검사를 위해 이동하는 프랑크푸르트공항 이용객들

 

정상적인 공항 운영은 정오 경(현지 시각)에 재개되었지만 경찰 당국은 여전히 터미널에서 승객들에 대한 조사를 지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공항 보안검사는 항공 안전을 위한 필수적인 사항으로 보안검사가 누락된 경우 자칫 큰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에 전면 재검사하는 해프닝이 벌어지곤 한다.

지난 8월 5일에는 일본 삿뽀로 신치토세공항에서 승객 한명의 보안검사가 누락된 사실이 밝혀지면서 항공기 운항 전면 금지, 재검사로 인해 11편의 항공기가 취소되기도 했다.

항공 일상다반사 삿뽀로공항, 엑스레이 빠져나간 승객으로 대혼란, 11편 결항(2016/8/8)

 

#프랑크푸르트 #보안검사 #공항 #터미널 #재검사 #지연 #누락 #Security

화제의 글
댓글
0
Profile

생각지도 못한 해프닝, 일상들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