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캐세이퍼시픽, 네팔-홍콩 승객 연이은 식중독 증세

Profile
마래바
  • 네팔발 홍콩행 캐세이퍼시픽 항공편에서 이틀 연속 식중독 증세
  • 항공기 탑승 전 취식 음식이 원인일 가능성도 있으나, 일단 의심 식품 탑재 중지

최근 캐세이퍼시픽 항공편에서 연이어 식중독 증세를 보이는 승객들이 발생해 논란이 일고 있다.

중국 언론에 따르면 지난 1월 8일과 9일, 네팔 카트만두에서 홍콩으로 가는 캐세이퍼시픽(CX) 640편 항공기에서 총 36명 승객들이 식중독 증세를 보였다.

동일한 노선에서 이틀 연속해 유사한 증세가 발생하면서 홍콩 보건국은 "36명이 모두 항공기에서 식사를 한 후 30분 이내에 불편을 겪었으나 정확한 원인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당국은 캐세이퍼시픽에게 의심 식품으로 추정되는 비트 샐러드를 일시적으로 중지하도록 지시를 내렸다.

1월 8일 증세를 보인 16명 가운데 9명은 같은 단체였으며 탑승 전에 같은 음식을 먹었다. 나머지 7명은 서로 모르는 승객으로 16명 모두 기내식을 취식했다.

보건 당국은 이 승객들이 항공기에 탑승하기 전에 취식한 음식이 원인일 가능성도 제기했다. 

캐세이퍼시픽은 식음료 서비스와 음식 조리 과정, 위생 상태를 점검한 결과 만드는 과정은 모두 규정을 준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비트 샐러드 탑재를 중지한 것은 제조 과정이 복잡하고 섭취 전 가열이 필요없는 음식이기 때문에 변질 가능성을 우려해 제공을 중지하라는 지시를 받은 것이라고 덧붙였다.

 

화제의 글
댓글
0
Profile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