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美, 유럽행 항공편도 전자기기 기내반입 금지 검토

Profile
쥬드
  • 중동발 미국행 항공기, 전자기기 반입금지

  • 美, 미국발 유럽행으로 확대 가능성 검토

  • 업계 전반으로 확대될 것이라는 우려, 현실화?

미국은 미국을 출발 유럽행 항공편에 대해 전자기기 기내 반입 금지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미국은 중동 이슬람권 7개 국가 10개 공항에서 출발해 미국으로 향하는 항공편에서는 휴대전화보다 큰 전자기기의 기내 반입을 허용하지 않고 있다. 노트북 컴퓨터나 태블릿이 이에 해당하는 것으로 이들 전자기기의 배터리를 이용한 폭탄 테러 가능성을 염두에 뒀기 때문이다.

항공소식 중동·아프리카 출발 미국행 항공기 기내 전자제품 휴대 금지(2017/3/21)

 

ban_electronic.jpg
기내 반입 전자기기 사이즈 기준

 

영국 역시 미국과 유사한 기준으로 중동발 영국행 항공편에서 전자기기 기내 반입을 금지하고 있다. 여기에서 미국은 더 나아가 미국을 출발해 유럽으로 향하는 항공편에서도 유사한 위험성 역시 간과할 수 없다고 판단하고 있는 것이다.

이렇게 될 경우 중동-미국 구간 뿐아니라, 미국과 유럽을 오가는 대서양 횡단 항공편에서 기내 전자기기 반입이 전면 금지되는 것으로, 결국 전세계 항공업계 전반으로 확대되는 것 아니냐는 그 동안의 우려가 현실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항공소식 전자제품 기내 반입금지, 업계 전반 확대 가능성 있어(2017/4/3)

 

#전자기기 #기내 #기내반입 #휴대 #항공편 #항공기 #미국 #유럽 #테러 #폭발물 #폭탄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1
  • 고려한
    2017.05.10

    미국 당국이 자국 항공사들에게 관련 사항에 대해 준비하라고 전했다고 하네요.

    "be prepared..."

    https://www.foxnews.com/politics/2017/05/09/dhs-could-expand-electronic-ban-to-more-us-bound-flights.html

     

     

     

Profile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