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하이에어, 운항 중단 ·· 항공기 균열로 6개월 감항증명 효력 정지

Profile
상주니
  • 하이에어, 항공기 균열로 6개월 동안 운항 중단
  • 감항증명 효력 중지 기간 중 수리를 통해 운항 재개할 수 있지만 미지수

소형 항공사 하이에어가 전면 운항이 중단되었다.

항공기 기체에서 균열이 발견되어 부산지방항공청이 해당 항공기에 대해 부적합 판정과 함께 오는 9월 10일까지 6개월간 감항증명 효력 정지 처분을 내렸기 때문이다.

감항증명은 항공기가 안전하게 운항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으로 이 효력이 중지되면 항공기는 운항에 들어갈 수 있다. 하이에어는 지난해 12월 울산-김포를 시작으로 여수-김포 등 국내선 2개 노선을 운항하고 있었다.

하이에어가 운용하고 있는 ATR 72 항공기 2대 모두 날개 부분 동체 프레임에서 약 80mm가량의 균열이 발견되었으며 기준(20mm)을 초과하는 것으로 항공기 안전 운항에 부적합하다고 판정한 것이다.

 

하이에어 ATR 72
하이에어 ATR 72 항공기

 

해당 운항정지 기간 중에 수리를 통해 다시 운항에 나설 수 있지만 현재 코로나19 사태로 국내외 항공수요가 급감한 가운데 국적 항공사 모두 손실이 커지고 있어 하이에어가 실제 운항 재개에 들어갈 수 있을지 확실하지 않다.

하이에어는 '운항정지 기간 중 연차휴가 및 무급휴직 실시'를 공지하고 신청자를 접수하고 있다. 이달 초 코로나19 사태로 항공업계 모두 항공편을 감축하는 가운데 여수-김포 노선을 29일부터 증편해 하루 3회 왕복 운항을 계획했지만 모두 무산되었다.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