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에티하드, A380 퇴출 본격화 ·· 웹사이트에서 흔적 지워

Profile
마래바
  • 에티하드항공, 소리 소문없이 웹사이트 기재 목록에서 A380 삭제
  • 코로나19 팬데믹 속 모두 그라운드 상태, 더 이상 비행하지 않는다 예고한 바 있어

중동 에티하드항공이 기재 목록에서 A380 기종을 삭제했다.

에티하드항공은 A380 초대형 여객기를 10대 보유하고 운용하고 있었지만 2021년 4월 기준, 이 항공사 웹사이트에서 A380 기종 정보는 찾아볼 수 없다.

현재 보유 중인 기재 페이지에는 A320 계열, B787, B777 항공기에 대한 소개만 있을 뿐이다.

에티하드항공이라고 하면 A380 여객기를 기반으로 최고급 클래스 '아파트먼트(Apartment) 스위트', '더 레지던스' 등을 두고 최고 4천만 원 짜리 럭셔리 서비스를 자랑한 것으로 유명하다. 

 

그랬던 에티하드가 초호화 럭셔리 서비스 제공 주역인 A380 항공기를 퇴출한 것이다.

 

에티하드 A380
웹사이트에서 사라진 에티하드 A380

 

etihad-fleets.jpg
현재 에티하드 웹사이트에 소개된 항공기종

 

이미 에티하드는 코로나19 사태 속에 그라운드 상태인 A380 기종에 대해 코로나19 여건이 나아진다해도 다시 돌아오지 않을 것이라는 의도는 보인 바 있다.

그리고는 A380 기종을 조용하게 웹사이트에서 지웠다. A380 항공기 퇴역과 관련해 기념 비디오나 공식적인 안내를 했던 다른 항공사들과는 다소 다르게 별다른 안내나 소식도 전하지 않고 보유 기단에서 빼버린 것이다.

아직 서류상으로 에티하드는 A380 항공기를 여전히 보유하고 있다. 프랑스 타르보, 아랍에미레이트 아부다비에 각각 보관되어 있는 상태다.

하지만 앞으로도 당분간은 에티하드를 상징하는 항공기는 A380 기종일 듯 싶다. 그동안 에티하드가 고급 럭셔리 서비스를 무기로 마케팅을 A380 기종과 함께 했기 때문에 온라인 상에 떠도는 에티하드 관련 이미지(항공기)는 죄다 A380 기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자사 웹사이트에서는 간단하게 지워졌을 지 모르지만 온라인 상 에티하드 대표 이미지에서 지워지기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걸릴 듯하다.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