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위드 코로나" 기대감 폭발, 여행 상품 1시간에 130억 판매

Profile
상주니
  • 위드 코로나 시대 본격화, 해외여행 패키지 상품 판매 폭발
  • 아직은 복잡하고 확인할 것이 많은 해외여행, 개별 여행보다 패키지 상품이 인기

위드 코로나(With COVID-19) 시대를 맞으며 기대감이 폭발하고 있다.

일상회복으로 전환을 맞아 해외여행을 고대하는 수요가 늘면서 TV 홈쇼핑의 해외여행 패키지 상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CJ온스타일이 지난 달 31일 교원KRT와 함께 진행한 유럽 인기 패키지 5선을 판매했다. 이달 10일부터 내년 10월까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여행상품으로 스페인, 독일, 오스트리아, 체코, 스위스, 터키, 프랑스 여행 상품으로 구성했다. 모두 코로나19 음성이 확인되면 자가격리 없이 입국이 가능한 국가들이다.

이 상품 판매를 시작한 지 한 시간 만에 3600여 명의 주문이 몰리면서 약 13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앞서 지난 6월 판매했던 유럽 인기 3선 패키지에서도 한 시간동안 5만여 명이 몰려 200억 원이 넘는 판매를 기록한 바 있다.

롯데홈쇼핑도 인터파크와 지난달 31일 진행한 해외여행 패키지 판매 방송에서 예약 건수 1만 건(2만 명)을 기록했으며 지난달 17일에도 터키와 스페인 패키지 여행으로 약 65억 원을 판매했다. 현대홈쇼핑도 괌 호텔 숙박권 판매 방송에서도 다른 국내 여행상품 판매 방송보다 2배 높은 실적을 기록했다.

우리나라 방역 단계를 위드 코로나 3단계로 구체화하고 이달부터 시간 제한을 해제한 1단계에 돌입하면서 본격적인 뉴 노멀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외국 역시 백신 접종이 확대되고 추가 신규 확진자 규모가 줄어들면서 개방의 문을 서서히 열고 있다. 

하지만 아직은 외국에 가기 위해서는 거쳐야 할 단계와 절차가 복잡하다. 백신 접종 증명서를 필요로 하기도 하고 미리 신고나 증명을 통해 준비를 해야 하는 등 과거와는 훨씬 많은 단계를 거쳐야 한다. 최근 해외여행 패키지 상품이 인기를 끄는 이유이기도 하다. 여행자 개인이 여러 나라의 각기 다른 규정과 절차를 확인하고 준비하는 것이 쉽지만은 않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0
Profile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