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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로와 긴장 푸는 간단한 기내 스트레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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쥬드
  • 기내에서 간단한 스트레칭 방법
  • 한 두시간 간격으로 긴장과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좋아

비행시간이 한 두시간을 넘어가면 다소 피곤함을 느낄 수 밖에 없다.

특히 좁디 좁은 이코노미클래스에서 장시간 앉아 있는 것은 건강에도 그리 좋지 않다. 이코노미클래스 증후군 현상을 만날 수도 있다.

통로나 빈 공간에서 가벼운 체조라도 하고 싶지만 그것도 다른 사람들에게 불편함을 느끼게 할 수도 있다.

이렇게 좌석에서 벗아나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앉은 상태에서도 간단하게 몸을 푸는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다.

 

소스: quartzy

 

yoga_1.jpg

가볍게 고개를 돌려 젓거나 한 손으로 반대편 머리 옆을 당겨 긴장을 풀어준다.

 

yoga_2.jpg

몸을 다소 앞으로 숙여 등 뒤 공간을 만든 후 어깨를 앞에서 뒤로 회전하듯 돌린다.

 

yoga_3.jpg

양 팔을 앞에서 서로 꼬아서 위로 치켜 올리면 상반신 전체에 상당한 긴장감을 주어 시원함을 느끼게 한다.

 

yoga_4.jpg

앉아서 허리를 좌우로 틀어 긴장을 풀거나 발끝을 뻗거나 발목을 돌려 긴장을 푼다.

 

yoga_5.jpg

요건 살짝 어렵겠다는 생각도 든다. 다리 한쪽을 반대쪽 무릎 위에 올릴만한 공간이 없을텐데.. 옆 좌석에 사람이 앉아 있다면 말이다. 하지만 여유가 있다면 이런 식으로 골반에 움직임을 줄 수 있다.

 

yoga_6.jpg

이건 이코노미클래스에서는 다소 힘들 듯 싶다. 이 정도 공간이 나올만한 이코노미클래스 좌석은 찾기 어렵다. 하지만 뭐 가능한 좌석에 앉았다면 허벅지와 장단지 스트레칭에 도움은 될 듯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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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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