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을 출도착으로 하는 모든 비행기에 대해 기내에서의 전자담배(e-Cigarette) 사용을 금지하는 최종 확정되었다.
그 동안 FAA, 항공업계 등에서 기내 전자담배 사용에 대해 금지하는 조치를 취해 왔지만 그 대상과 방법에 상이한 기준이 적용되어 왔던 것을 법 규정으로 확정한 것이다.
전자담배를 수하물에 넣어 화물칸에 부칠 수 없다. 전자담배를 작동시키는 것이 리튬이온 배터리이기 때문이다. 올해 초 하와이언항공기가 화물칸에서 화재로 인한 연기가 발생했고 조종사는 강제 소화장치를 작동시킨 후 비상착륙했다. 원인 조사 결과 짐 속에 있던 전자담배가 작동하면서 연기가 발생했던 것이었다. (항공소식 결국 전자담배 때문에 항공기 비상착륙 ) 안전규정 상 부치는 수하물에 넣을 수 없게 되어 있지만 무슨 이유에선지 전자담배가 담긴 가방이 그대로 화물칸에 실렸던 것이다.
전자담배는 부치는 수하물에는 넣을 수 없으며 필요하다면 승객이 직접 휴대해야 한다. 하지만 기내 휴대가 가능하다는 것이지 기내에서 전자담배를 충전시키거나 사용해서는 안된다는 것이 이번 최종 확정된 내용이다.
#전자담배 #e-Cigarette #수하물 #항공기 #기내 #흡연 #화재 #리튬이온배터리 #배터리 #리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