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eronautical Division of the US Army Signal Corp 창설. 비행 원리와 기능, 군사 활용도를 연구하기 위한 목적이었다.
Curtiss사가 개발한 경주용 비행기 Curtiss CR, 초도 비행.
Luft Hansa와 Dobrolet는 파트너십을 맺고 베를린-모스크바-이르쿠츠크 구간 정기 항공우편을 시작했다.
British European Airways(BEA) 설립. 영국 항공 관련 회사의 국영화 법에 근거해 설립되었다.
영국, 호주, 뉴질랜드 정부는 합작으로 British Commonwealth Pacific Airlines 설립키로 합의했다.
노드롭社가 개발한 수송기 Northrop YC-125 Raider, 초도 비행. 총 23대 생산되어 주로 미국 공군에서 운용되었다.
일본항공(Japan Airlines) 설립. 그해 10월 25일부터 본격적인 운항 시작. 2002년 JAS(Japan Air System)과의 합병 당시에는 여객부문에서 세계 6위 규모까지 올랐으며 항공기 279대를 운용하기도 했으나, 2009년 파산 보호를 거치면서 2018년 현재는 또 다른 일본 항공사인 All Nippon Airways(전일공수, ANA)에 이어 2위 항공사다. 149대 항공기로 92개 도시를 운행하고 있다.
Air India, 국영화. J.R.D. Tata가 회장으로 지명되었다.
인도 8개 민간 항공사 합병, Indian Airlines 탄생
미국과 캐나다는 북아메리카 항공방위대(North American Aerospace Defense Command, NORAD) 창설 발표. 냉전기간 중 소련으로부터의 방위 목적이었다.
ALM Antillean Airlines 설립. KLM이 캐러비안과 남미 노선에서 Pan Am과의 경쟁을 위해 계열사로 설립한 것이다. 2001년 파산
델타항공(Delta Air Lines), Northeast Airlines 흡수 합병.
Martin Marietta사의 실험용 비행기 Martin Marietta X-24B, 초도 비행 성공
부산국제공항, 김해로 이전 (대통령령 제8260호)
1960년 정찰기 U-2로 소련 영공을 정찰하던 중 격추 당했던 당시 조종사 Francis Gary Powers, 버뱅크공항 인근에서 헬리콥터 추락사고로 사망했다.
대한민국, 해외여행 자유화 방침 발표. 새 여권법이 등장하면서 1회용 단수여권에서 복수여권 사용이 검토되기 시작했다. 만 50세 이상 부부에게만 허용되었던 부부 동시여행 제한도 사라지게 되었다. 하지만 본격적인 해외여행 자유화는 1989년이 되어서야 모든 연령 제한을 철폐함으로써 가능해졌다.
미국 America West Airlines, 상용 비행 시작. 2005년 US Airways로 합병될 당시 항공기 140대로 95개 도시를 운항했다.
(주)익산, 항공기 사용사업 면허 취득.
미 교통부(DOT)는 GPS 기능을 민간 항행부문 표준 중 하나로 적용할 것을 발표했다.
보잉과 맥도널더글라스가 합병되어 보잉 컴퍼니(Boeing Company) 탄생
노스웨스트항공, KLM은 자사 모든 항공편에서 전면 흡연을 금지했다.
민간 우주 관광을 목적으로 개발 중인 비행체 White Knight, 초도 비행 성공. White Knight는 실제 우주에서 비행할 SpaceShipOne을 탑재해 일정 고도까지 운반하는 모선(母船) 역할을 담당하는 비행체다. SpaceShipOne을 탑재하고 완성된 형태로 비행에 성공(2003년 5월 20일)했다.
White Knight (이미지 : 위키피디아)
이 개발 비행체는 2008년 White Knight Two & SpaceShipTwo로 이어졌으며, 이 프로젝트를 위한 우주공항(?) SpaceAmerica까지 건설되었다.
HAL Light Combat Aircraft(LCA)의 실험용 항공기 TD-1, 초음속 비행 성공
All West Freight 소속 Fairchild C-123 Provider 항공기가 알라스카 마운트힐리에 추락해 조종사 3명 사망했다.
에어버스社가 개발한 장거리용 군수송기 Airbus A400M Atlas, 프랑스 공군에서 처음 운용 시작. 2020년 현재 88대 생산되어 프랑스, 독일, 영국, 터키공군에서 운용되고 있다.
에티하드는 세르비아의 Jat Airways와 전략적 협의를 체결하고 그 이름(브랜드)을 Air Serbia로 변경했다. 세르비아 정부가 Air Serbia 지분 51%를 보유하고 있으나 49%를 보유한 에티하드가 Air Serbia에 대한 실질적인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