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이스타항공, 기내식 유료화 흐름에 올라타

Profile
마래바

이스타항공은 오늘(6월 1일)부터 모든 국제선 항공편에서 기내식과 음료를 유료화했다.

비행시간 3시간 이상되는 국제선 (홍콩, 방콕, 코타키나발루, 푸켓) 항공편에서는 사전에 기내식을 주문하여 기내에서 취식할 수 있도록 판매한다고 밝혔다.

현재는 탑승 3일전까지 이스타항공 예약서비스센터(1544-0080)로 사전주문하면 되나, 향후 이스타항공 홈페이지(모바일 포함)에서도 사전 주문/구입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가격은 따뜻한 기내식의 경우 12,000원, 차가운 기내식은 7,000~10,000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외에도 기내에서 즉석으로 구입해 먹을 수 있는 라면, 황태국컵밥, 미역국컵밥 등 식사류와 음료류도 제공된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생수 외에는 모든 먹을거리가 유료인 셈이다.

이렇게 됨으로써 국내 LCC(저비용항공사) 중에 기내식을 유료로 판매하는 항공사는 기존 제주항공 하나였으나 이스타항공까지 그 대열에 가세했다. 한편 진에어, 에어부산, 티웨이 등은 노선, 지역에 따라 기내식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에어부산은 저비용항공사 가운데 유일하게 따뜻한 기내식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 정책을 변경할 계획을 가지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

하지만 항공업계에는 저렴한 항공권 제공을 하려면 투자되는 비용을 줄여야 하는 저비용항공 입장에서 언제까지 기내식을 무료로 제공할 수 있을지 회의적인 분위기가 우세하며, 머지않아 유료화의 흐름에 동참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라고 전했다.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0
Profile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