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아메리칸항공, 하와이 노선에 부적합 항공기 투입

Profile
마래바

지난 달, 아메리칸항공이 하와이 노선에 부적합 항공기를 투입했다는 사실이 폭로됐다.

아메리칸항공이 로스엔젤레스 - 하와이 구간에 허가받지 않은 A321 기종을 투입해 비행한 것이 항공 블러거인 Brian Sumers 에 의해 드러났으며 이는 미 연방항공 규정을 위반한 것이다.

로스엔젤레스 - 하와이 구간은 바다 위를 비행하는 노선으로 엔진 두개 짜리 항공기는 별도의 심사와 허가를 받아야만 운항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ETOPS 규정)

항공상식 엔진 하나 고장나면 얼마나 비행할 수 있나?(2008/01/22)

  • ETOP 이란 : 바다 등 비상착륙할 공항/비행장이 없는 지역으로 비행하는 경우, 엔진 하나 만으로 비행할 수 있는 시간을 정해 그 범위 내에서 비행하도록 엔진 성능에 따라 60분, 120분, 180분 등으로 나누어 허가를 받아야 한다.

aa_a321s.jpg
아메리칸항공의 A321s 기종

이번 사건은 아메리칸항공이 기존에 허가받은 A321H 기종이 아닌 ETOPS 허가가 없는 A321s 기종을 투입한 것으로 자칫 항공기 엔진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위험한 상태를 초래할 수 있었기 때문에 비난을 받고 있다.

아메리칸항공은 허가받은 A321 기종과 허가없는 기종 간의 성능 등에 큰 차이가 없다고 밝히고 있으나 의료용 산소기구 설치 등 추가로 요구하고 있는 FAA 기준을 위반한 기종이었던 만은 틀림없다.

 

* ETOPS 규정은 미국 항공사 뿐 아니라 전 세계 모든 항공사들이 지켜야 하는 안전 규정이다.

#아메리칸항공 #AA #AmericanAirlines #A321 #ETOPS #ETOP #하와이

화제의 글
댓글
0
Profile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