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봄바디어, 대한항공에 첫 CS300 항공기 인도

Profile
마래바
  • 대한항공, 아시아 지역 C시리즈 최초 도입 고객사

  • 2018년 1월 중 운항 서비스 개시 예정

몬트리올--(뉴스와이어) 2017년 12월 26일 --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가 대한항공에 CS300을 인도했다. 이로써 대한항공은 아시아에서 최초로 C시리즈 기종을 인수한 항공사가 됐다. 

프레드 크로머(Fred Cromer)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 사장은 “이번 항공기 인도는 빠르게 성장하는 아시아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는 점에서 C시리즈 프로그램에 중요한 이정표라 할 수 있다. 대한항공이 아시아 지역에서 봄바디어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하게 된 점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ke_cs300.jpg

 

또한 그는 “향후 20년간 아시아 항공사들이 인수할 싱글 아일 항공기는 2870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대한항공이 CS300 항공기의 뛰어난 성능과 수송 능력을 처음으로 아시아 지역에 널리 알릴 항공사가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C시리즈 제조 시설이 위치한 퀘벡주 미라벨에서 거행된 인도식에는 대한항공과 봄바디어 임원진, 그리고 C시리즈 항공기를 제작한 수 백명의 현장 제조 인력들이 참석했다. 

이수근 대한항공 부사장은 “C시리즈가 출시 1년 동안 성과가 좋았다는 것을 확인했으며, 처음으로 봄바디어 CS300 항공기를 인도 받게 되어 기쁘다”며 “우리는 2011년에 봄바디어 기종 첫 도입을 결정할 당시 CS300이 대한항공의 기단을 크게 강화할 것으로 판단했다. 현재 이 기종은 동급 항공기 가운데 효율성이 가장 높으며 승객 편의성 또한 뛰어나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CS300 항공기는 우리 회사의 소형 싱글 아일 항공기 부문을 강화하고 높은 수익성과 고객 만족도를 가져올 것이다. 이는 우리가 CS300 항공기 도입을 결정한 핵심적인 배경이며, 우리 회사의 보유 기단에 합류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고 덧붙였다. 

프랫앤휘트니(Pratt & Whitney)의 릭 들루(Rick Deurloo) 영업, 마케팅 및 고객지원 담당 부사장은 “대한항공이 CS300 항공기의 첫 고객이 되어 기쁘다”며 “프랫앤휘트니는 1940년대부터 대한항공과 오랜 관계를 지속해 왔으며 앞으로도 엔진 공급을 통해 대한항공의 차세대 항공기단을 구동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한항공은 CS300 항공기 도입을 통해 객실 규모가 큰 싱글아일 제트기와 와이드 바디 항공기를 승객 수송 규모에 맞는 노선에 배치하고 봄바디어 제트기를 혼잡도가 덜한 소형 노선에 투입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이후에도 CS300 항공기가 갖춘 항속 거리를 최대한 활용해 해외 노선으로 범위를 넓힐 수도 있다. 

대한항공은 동일한 127석 규모로 프리미엄 이코노미석과 일반 이코노미석으로 듀얼 클래스 구성을 할 수 있는 두 번째 CS300 항공기를 연말 전에 인도 받을 예정이다. 

대한항공은 총 10대의 CS300 항공기를 확정 주문했으며 10대에 대한 옵션 주문, 또 다른 10대에 대한 구매권을 보유하고 있다. 이 같은 내용은 2011년 7월 29일 르부르제 파리 에어쇼 현장에서 발표되었으며 1개월 전 양사가 체결한 의향서(LOI)에 담겨 있다. 

 

대한항공 개요 

대한항공은 세계 20대 항공사 중 하나로 2016년 기준 2600만명 이상의 승객을 수송했다. 175대의 항공기를 보유한 대한항공은 6개 대륙 43개국 123개 도시에 하루 460회 운항한다. 최신 항공기와 2만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한 대한항공은 고객에게 편리함과 안락함을 제공한다. 수상 경력에 빛나며 한식과 양식으로 구성된 기내식과 첨단 기내 오락 시설은 승객들에게 잊지 못할 기내 경험을 제공한다. 

본 항공사는 스카이 팀(Sky Team) 항공 동맹의 창립 멤버다. 스카이 팀 항공 동맹은 전세계적으로 20개의 회원사가 177개국 1052곳의 취항지로 하루 1만6320회 노선을 운항하며 연간 6억1200만명의 승객을 수송하고 있다. 

 

봄바디어(Bombardier) 개요 

봄바디어는 항공기와 기차를 모두 생산하는 세계 최대의 기업이다. 꾸준한 사업전략을 수행함과 동시에 미래의 계획을 폭넓게 수립하고 있는 봄바디어는 모든 곳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하며 즐길 수 있는 교통수단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함으로써 전 세계의 교통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봄바디어의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무엇보다도 봄바디어 소속 인재들은 당사가 운송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하게 해주는 요소다. 캐나다 몬트리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당사의 주식은 캐나다 토론토증권거래소(BBD)에서 거래되며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세계 및 북미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World and North America Indexes)에 등재되어 있다. 당사는 2016년 12월 31일 마감된 회계연도 기준 163억달러(미화 기준)의 매출을 달성했다.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0
Profile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