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EU, 인도네시아 전 항공사 블랙리스트 삭제

Profile
쥬드
  • EU, 인도네시아 항공사들 유럽 취항 금지 목록에서 삭제

  • 북한 에어고려 포함 119개 항공사 유럽 취항 금지 블랙리스트

유럽연합(EU)은 인도네시아 모든 항공사를 항공안전 블랙리스트에서 삭제했다.

EU는 인도네시아 항공 안전도가 향상되어 지난 2007년 유럽 취항을 금지했던 조치를 10년 만에 완전 해제한 것이다.

인도네시아는 1990년대 항공산업 규제가 해제되면서 항공사가 난립해 각종 항공사고가 발생했다. 이에 따라 EU는 인도네시아 항공사들의 유럽 취항을 금지해 왔다.

물론 EU는 인도네시아 대표 항공사인 가루다 인도네시아항공을 비롯해 일부 항공사들의 유럽 취항은 허용했지만 대부분 항공사의 유럽 취항을 금지한 것은 물론 유럽인들에게는 인도네시아 다른 국내선 항공사들의 이용을 가급적 피할 것을 권고했다.

 

라이온에어 904편 추락
라이온에어 904편 사고(2013년 4월 13일)

 

인도네시아는 자국 항공산업 발전을 가로막는 안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전 세계 국가 가운데 151위였던 항공 안전도가 작년(2017년)에는 55위 뛰어오르며 크게 개선되었다.

인도네시아에서 유럽 취항 가능한 항공사는 현실적으로 이미 운항하고 있는 가루다 인도네시아항공 밖에 없어 추가로 유럽을 취항하는 항공사가 당장 나타나지는 않겠지만, EU의 이번 인도네시아 항공안전 해제 조치는 그 동안의 치욕스런 평가에서 벗어나게 한 것으로 항공기 도입, 항공보험 등 인도네시아 항공산업 전반에 긍정적 영향을 주게 되었다.

2018년 6월 현재, EU는 전 세계 항공사 가운데 항공 안전도 미흡으로 아프가니스탄, 앙골라, 콩고 등 119개 항공사에 대해 유럽 취항을 금지하고 있다. 북한의 에어고려 역시 Tu-204 기종을 제외한 항공기 유럽 운항이 금지된 상태다.

관련 링크 List of airlines banned within the EU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0
Profile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