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에어라인레이팅, 항공사 안전도 평가에 '코로나19' 항목 추가

Profile
고려한
  • 코로나19 시대에 승객 건강 대책도 항공기 안전에 주요 포인트
  • 에어라인레이팅, 항공기 운항 안전도 평가에서 승객 건강 안전도 추가

항공사 안전운항 평가 기관 중 하나인 에어라인레이팅(AirlineRatings.com)이 항공기 운항 안전도 평가에 탑승객 건강 대책 항목을 추가했다.

올해 초 발발한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전 세계에 글로벌 이동 제한이라는 그림자가 드리워졌으며 2019년 항공시장으로의 회복에는 최소한 3~4년 걸릴 것이라는 전망이 나올 정도로 항공업계는 최악의 상황이다.

에어라인레이팅은 이 불안정한 세계 여행에 코로나19를 철저히 대비하는 지 항공사별로 그 수준을 평가하기로 했다.

 

sanitizing.jpg
승객 건강 대책 역시 항공사 안전도 평가에 주요 항목으로 작용

 

그 평가 기준으로 에어라인레이팅은 6가지 항목을 제시했다. ▲웹사이트를 통한 코로나19 정보 안내 ▲승객 안면 마스크 착용 ▲승무원 감염방지 대책 ▲기내식 제공 시 대책 ▲항공기 청결(소독) ▲사회적 거리두기 등이다. 에어라인레이팅은 해당 항목 가운데 적어도 4개 이상 통과해야 코로나19 대응 별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사람 간의 접촉을 가능한 피해야 하는 코로나19 시대의 항공기 여행에서 승객의 건강 대책은 매우 중요하다. 이용객 입장에서 어느 항공사가 이런 대책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는 지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 평가는 이용객의 항공사 선택에 적지 않은 영향을 끼치게 될 전망이다.

서비스 품질을 평가하는 스카이트랙스(Skytrax)와는 달리 에어라인레이팅(Airlineratings)은 순수하게 항공기 안전 측면을 평가하고 관리한다. 과거의 사고를 분석하고 FAA, EASA 등의 평가 사항을 포함해 종합적으로 항공사별 안전품질을 평가하고 있다.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