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를 직접 대하는 서비스업종일 수록 고객에게 친근감은 매우 중요하고도 치명적인 요건이다.
그래서 항공사들은 저마다 고객들이 재미를 느끼고 호감을 갖도록 다양한 노력을 하는데, 그 중의 하나가 홍보 동영상.. 하지만 이게 홍보다 라고 대 놓고 만들어 놓으면 재미도 없고 관심도 없어진다.
마치 (홍보가) 아닌 것처럼 슬쩍, 덜 자연스러움을 통해 친근감을 느끼게 한다.
아시아나항공이 UCC 동영상을 공개했는데, 바로 이런 차원이다. 이번에 아시아나항공이 공개한 동영상은 약간은 아마추어 같은 기법으로 만들어 덜 세련됨이 오히려 흥미를 끌게 한다.
일명, 이름하여
'오지언(OZian)씨가 알려주는 스마트 공항 노하우'
여러 편에 걸쳐 다양하고 재미있게 공항에서의 노하우를 보여준다.
< 에피소드 1 : 저기요 ! 제 말 좀 들어 보세요 ~ >
< 에피소드 2 : Fast Check-in, Slow Life ! >
< 에피소드 3 : 무한 상사 - 내겐 너무 스마트한 부장님 ! >
주욱 ~ 이어진다. ^^;;
< 2014/09/06 추가 사항 >
왠일인지 해당 동영상이 유투브에서 사라졌다. 마지막 3편만 남아 있는데... 아시아나항공은 왜 이 동영상을 인터넷 상에서 지워 버렸을까? 언론에 공개하면서 까지 홍보(?)했던 것인데.. 알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