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레깅스 소녀 탑승 거절한 유나이티드항공 곤욕

Profile
상주니
  • 달라붙는 레깅스 차림 소녀들, 탑승 거절

  • 제기된 비난에 항공사 직원 티켓 소지자로 회사 이미지 상 탑승거절 해명

레깅스, 일명 쫄바지를 입었다가 항공기 탑승을 거절당한 일이 발생했다.

덴버공항에서 유나이티드항공 여객기에 탑승하려던 소녀들이 착 달라붙는 레깅스를 입었다가 항공사에 의해 복장 부적절 이유로 탑승을 거절한 것이다.

다른 소녀들도 레깅스 차림이었지만 치마나 셔츠 등을 위에 덧입고 항공기에 탑승할 수 있었지만 최종 2명은 그마저도 조치할 수 없어 탑승할 수 없었다.

이를 주변에서 본 섀넌왓츠(Shannon Watts)1)이라는 여성이 이를 트윗에 올리면서 옷차림을 이유로 탑승을 거절하는 것은 성적 차별이자 비합리적이라는 비판이 쏟아졌다. 

이에 대해 유나이티드항공은 일반적으로 레깅스 등의 복장 이유로 탑승을 거절하지는 않으나 해당 소녀들은 직원 항공권을 소지한 것으로 자사를 대표하는 이미지를 가진만큼 이에 적절한 요구를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자사 운송규칙에도 맨발이나 부적절한 옷차림 등에 대해서는 탑승을 거절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아무리 그렇다해도 10대 소녀들에게 레깅스는 성적 표시가 아닌 자연스런 일상복장이라는 점에서 탑승거절은 무리한 판단이었다는 비난이 압도적인 상황이다.

미국 항공사들이 옷차림, 복장 등을 이유로 탑승을 거절한 사례는 여럿 있으며, 자사 서비스 시설을 이용하지 못하도록 하는 경우도 있다.

항공 해프닝 가슴골 패인 옷 입었다고 항공기에서 쫓겨나(2017/2/3)
항공 해프닝 바지 너무 짧아 비행기 못타.. 잠옷 입고 탑승(2016/6/1)
항공 해프닝 공격적, 음란한 티셔츠 때문에 비행기에서 쫓겨난 승객(2015/3/25)
항공소식 콴타스, 복장 불량하면 라운지 이용 못한다(2015/3/24)
항공칼럼 사우스웨스트항공, 의외로 보수적?(2012/6/16)?

 


1) Moms Demand Action for Gun Sense in America 라는 단체를 설립해 총기 관련 시민활동하는 여성

 

#항공사 #복장 #옷차림 #탑승거절 #탑승 #차별 #유나이티드항공 #유나이티드 #직원 #항공권 #드레스코드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1
  • 마래바
    2017.03.27

    미국 항공사들은 직원 항공권을 소지한 경우 일반적으로 상당히 좋은 대접을 하곤 합니다. 실제 출장이나 여행 시에 항공사 직원 항공권으로 업그레이드 받은 적도 여러번.. 물론 좌석이 남는 경우에만 가능하고 이를 위해 스탠바이를 해야 하지만 말이죠.

    반면에 복장 규정 같은 것을 까다롭게 요구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미국이나 유럽 항공사를 직원 항공권으로 이용할 때는 반바지나 슬리퍼 차림 등은 피하도록 안내 받기도 합니다.

    하지만 어린 아이들인 것 같은데.. 그렇게까지 할 것은..

Profile

생각지도 못한 해프닝, 일상들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