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유나이티드, 이번엔 반려동물 잘못 실어 비행하다 회항

Profile
올레
  • 유나이티드항공, 엉뚱한 항공기에 실은 개 때문에 회항

  • 최근 3주간 갖가지 반려동물 트러블 일으켜

유나이티드항공 내부엔 뭔가 문제가 있어 보인다.

반려동물 운송 관련해 최근 2차례 큰 물의를 일으킨 유나이티드항공이 이번에도 반려동물을 엉뚱한 항공기에 탑재하는 바람에 비행 중 회항하는 사건이 벌어졌다.

목요일(15일), 뉴어크공항을 출발해 세인트루이스로 비행하던 유나이티드항공(유나이티드 익스프레스) 3996편 항공기가 애크론(Akron)으로 회항했다. 항공기에 다른 항공편에 탑재되어야 할 엉뚱한 반려동물이 실려 있다는 사실이 확인되었기 때문이었다.

최근 유나이티드항공은 반려동물을 승무원이 잘못 판단해 선반에 싣는 바람에 질식사 시켰으며 반려동물을 일본으로 보내버리는 등 잇달아 반려동물 운송 관련해 사고를 일으켰는데1) , 이번에 다시 반려동물을 엉뚱한 항공편에 실은 채 비행하다 급기야는 회항하는 물의를 일으킨 것이다.

 

united_pet_trble.jpg
개를 선반에 넣어 사망사고를 일으켰던 유나이티드항공

 

이전 두 건의 물의가 없었다면 항공기는 그냥 원래 목적지인 세인트루이스까지 비행했을 것이다. 하지만 최근의 물의를 의식한 듯 이번에는 비행 자체를 도중에 포기했다.

유나이티드항공은 항공기에 탑재했던 개를 애크론에 하기시켰으며 불편을 당한 승객들에게는 일정 보상액을 지급한 것으로 확인됐다.

유나이티드항공은 작년 오버부킹 사건을 일으켜 전세계를 공분시킨 바 있는데, 그 이후에도 크고 작은 사건·사고가 끊이지 않으며 물의를 빚고 있다.

 

각주

  1. 10개월된 프렌치 불독을 통로를 막는다는 이유로 승무원이 선반에 넣는 바람에 3시간 넘게 비행하는 동안 결국 죽음(질식사)에 이르렀다. 또한 다른 항공편에서는 세퍼드를 원래 목적지인 캔자스시티가 아닌 일본행 항공기에 탑재하기도 했다.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0
Profile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