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여행 팁

Etc

항공 지연·결항 보상 신청 영문 이메일 작성법 (샘플)

마래바2018.07.26 01:14Views 1253Votes 4Comment 0

  • 항공기 지연·결항 보상 신청 이메일 샘플

우리나라 국민들이 국적 항공사를 이용하는 이유 중 하나가 일단 말이 통해서 불안감이 적다는 것이다.

반대로 말하면 외국 항공사는 필요한 요구사항을 편하게 전달하기에는 왠지 언어 문제가 쉽지 않다. 별일 없이 무사히 항공여행을 마친다면야 다행이겠지만 항공기가 지연이라도 되면 난감해지고,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해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난감하다.

유럽(EU)의 경우 항공기 지연, 결항, 탑승거절 등에 대해 엄격하게 이용객의 권리를 보장하고 있기 때문에 몇 가지 서류만 작성하면 비교적 어렵지 않게 보상 신청을 진행할 수 있다.

[항공여행 팁] 유럽 항공편 지연·결항 '보상 신청서' 세부 작성 방법

 

letter.jpg

 

문제는 이 서류를 작성하고 나서도 이메일 등으로 항공사 신청하기에 그냥 첨부 파일만 넣어서 보내는 것으로는 뭔가 부족하다. 이메일 본문에 피해 사항과 요구하는 보상내용을 간단히 기재하는 것이 좋다. 

아래 영문 레터(이메일)는 항공기 지연, 결항 등과 관련해 항공사에 보상을 요구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필요한 부분만 수정, 편집하면 요구하는 내용을 거의 담을 수 있다.

 


[신청자 주소, 이메일, 전화 연락처]

[해당 항공사 고객서비스 부서 주소]
[날짜]



Dear Sir/Madam, (혹은 담당자 이름)

Compensation claim for a disrupted flight due to technical faults

I am writing regarding flight [편명, ex) BA001] on [운항일자, ex) 23 Aug 2017] from [출발지 공항, ex) LHR] to [도착지 공항, ex) ICN] with the scheduled departure time of [출발예정시각, ex) 15:20]. My booking reference is [예약번호, ex) P3HYQ]. This flight arrived1)  [지연된 시간, ex) 4] hours late at [ICN].

The passengers in the party were [보상신청 인원 수 ex) 4 people].

In light of the judgments in the cases of Jet2 v Huzar and van der Lans v KLM , I am seeking compensation under EC Regulation 261/2004 for this disrupted flight.

My scheduled flight length was [항공편 운항거리, ex) 8883 kilometres],2)  therefore I am seeking [보상금액, ex) €600]3)  per delayed passenger in my party. The total compensation sought is [€2400].

(항공기 지연, 결항 사유로 인해 개인적으로 지출한 식음료 비용이 있다면 아래 문단 추가)
During the disruption the passengers in my party were not provided with any refreshments and I have attached receipts for the cost of purchasing our own refreshments. Please refund [€128].

(항공기 지연, 결항 사유로 인해 개인적으로 지출한 호텔 등 숙박 비용 있다면 아래 문단 추가)
During the disruption, the passengers in my party were not provided with any hotel accommodation and I have attached receipts for the cost of hotel accommodation. Please refund [€244].

I look forward to hearing from you and would welcome an acknowledgement within 7 days.

Yours sincerely,


[모든 보상신청자(승객) 이름]


 

그리고 보상 신청서(EU 지역 해당하는 경우)를 작성해 아래 관련 증빙 자료(서류 스캔본 등)와 함께 첨부해 송부하면 된다.

  • 예약, 항공권 사본(스캔 파일)
  • 식음료 영수증 사본 (있다면)
  • 호텔 숙박 영수증 사본 (있다면)

 

 

상기 영문 레터 샘플은 유럽(EU) 관련법에 따른 보상 내용을 근거로 한 것이기 때문에 그 외 다른 지역 항공편 지연, 결항 등에 그대로 사용하기에는 적절하지 않으나 개략적인 내용은 참고할 수 있다.

 

각주

  1. 결항인 경우에는 'was cancelled.' 로 대체

  2. 구간 대권거리는 이곳에서 계산(확인) 가능

  3. 항공편 (출발지, 목적지간) 운항거리가 1500km 미만이면 €250, 1500~3500km 미만이면 €400, 3500km 이상이면 €600 기재

 

5
(3 user rated)
5
4
3
2
1

Rate your experience

0 Rate up
    • Font Size
사진으로 보는 좌석 피치별 앉은 모습 유럽 항공편 지연·결항 '보상 신청서' 세부 작성 방법
Comment 0 Comment reload

Leave a comment Use WYSIWYG

Author Password
배(항공요금)보다 배꼽(수하물 요금)이 더 큰 경우도 왕왕 미리 몇 가지만 고려하면 값비싼 수하물 요금 지불하지 않아도.. 아니 최소화 가능 하루 이틀 여행을 ...
22:09 View 33 Votes 2
항공기 기내 전방, 복도 쪽이 조용한 편 비행단계에서 가장 시끄러울 때는 착륙 시 귀마개나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하나면 소음 대책 항공기는 엄청난 속도로 비...
2019.06.08 View 627 Votes 4
항공편 이용 시 지연이나 결항, 혹은 탑승거절 등으로 불편을 입는 경우가 있다. 기상 등 불가피한 환경에서는 어쩔 수 없겠지만 항공사 실수나 업무 미숙으로 발...
2019.05.27 View 218 Votes 2
장거리 비행 심심하거나 피곤하지 않으려면 몇 가지 준비를 볼거리, 노이즈 캔슬링, 후드 의류 등 준비하면 좋아 지난 달 싱가포르항공은 세계에서 가장 긴 노선...
2018.11.24 View 972 Votes 9
기내에서 간단한 스트레칭 방법 한 두시간 간격으로 긴장과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좋아 비행시간이 한 두시간을 넘어가면 다소 피곤함을 느낄 수 밖에 없다. 특...
2018.11.21 View 290 Votes 1
휴대전화 리튬이온 배터리 압력·충격에 취약해 발화 가능성 높아 좌석 사이에 빠진 경우 무리하게 꺼내려하기 보다 승무원 호출해 맡겨야 좌석 등받이 등...
2018.10.09 View 429 Votes 5
항공여행에서 발생할 수 있는 수하물 문제는 어떻게 예방하고 대응해야 가벼운 항공 여행이라면 모를까 항공기 이용할 때 짐(Baggage, 수하물)은 필수적이다. 하...
2018.10.06 View 863 Votes 6
국적 LCC 모두 예약센터 운영 항공 서비스에 대한 이용객 기대수준 높아 일반적으로 저비용항공사들은 예약센터(콜센터)를 운영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기본적으...
2018.09.02 View 368 Votes 2
항공기 좌석, 피치 차이별 앉은 모습 31인치 정도는 되어야 '매우 불편함' 정도는 피할 수 있어 일부 LCC는 28인치 좌석도 항공권 가격은 좌석 크기가 ...
2018.07.27 View 1161 Votes 4
항공기 지연·결항 보상 신청 이메일 샘플 우리나라 국민들이 국적 항공사를 이용하는 이유 중 하나가 일단 말이 통해서 불안감이 적다는 것이다. 반대로 ...
2018.07.26 View 1253 Votes 4
지연·결항 피해 보상 신청서 작성 방법 대행업체를 이용해도 괜찮지만 직접하는 것도 어렵지 않아 항공편 이용하면서 항공기 지연, 결항, 탑승거절 등으...
2018.07.19 View 1362 Votes 8
항공교통 이용 시 지연, 결항 등 피해에 대해 적극적으로 보상 요구해야 유럽의 경우 표준 서식에 따라 요구할 수 있어 어렵지 않으므로 대행사 이용하는 것보다...
2018.07.18 View 2044 Votes 7
피치항공, 지연·결항되면 최악의 경험 각오해야 항공운임 환불 외 숙박·교통비 등 모든 비용은 승객 부담 신용카드 외 현금 환불 거의 불가능, 피...
2018.07.16 View 2665 Votes 4
좌석 너비, 간격에 따라 편안함 달라져 항공사·기종별로 차이 클 수 있어 항공 여행에서 안락함을 좌우하는 가장 큰 요인은 좌석이다. 앞뒤 공간이 조금...
2018.06.29 View 2770 Votes 13
국내 저비용항공사, 모두 사전좌석구매 서비스 도입 옆좌석 구매 서비스 등 부가 서비스 유료 확대 저비용항공의 가장 큰 특징은 저렴은 항공운임을 제공하는 대...
2018.06.17 View 405 Votes 2
부친 수하물 찾는데 30분, 1시간이나 걸려? 빨리 찾는 절대적인 방법은 없어, 고급 서비스 이용하는 것 외에 일반 클래스의 짐은 대개 무작위로 탑재 항공 여행...
2018.06.14 View 1967 Votes 5
드레스코드 운영하는 항공사 있어 콴타스는 라운지 입장 시에도 복장 따진다 항공기를 이용하는데 드레스코드를 적용하는 항공사가 있다. 노출이 심하거나 욕설...
2017.12.24 View 503 Votes 2
동맹체·인터라인, 저비용항공사 노선 확장 개념 제주항공, 진에어가 대표적 저비용항공의 가장 큰 장점은 저렴한 항공운임이다. 반면 가장 취약한 점은 일반 항...
2017.09.16 View 1047 Votes 1
이륙 직후 좌석벨트 싸인 꺼진 직후? 아니면 음료 서비스 하는 순간? 짧은 시간 비행기를 타는 경우에는 항공기내 화장실(Lavatory)을 이용할 필요가 거의 없으...
2017.03.28 View 1661 Votes 3
기내에서 조금 더 편안하게 잠자는 방법 킥스타터에서 투자금 모집 중으로 20달러 예상 한두시간 짧은 구간이 아닌 장거리 항공편 이용은 그리 만만치 않다. 특...
2017.01.09 View 1991 Votes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