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기내 난동 한국인, 실형에다 2억 원 배상금까지 물게 돼

Profile
고려한
  • 술 취해 기내 난동부린 한국인 징역 6개월에 약 2억 원 배상금 물게 돼
  • 엄격한 법 적용과 더불어 금전적 손해까지 책임지도록 하는 분위기

하와이 출발 한국행 항공기에서 술에 취해 난동을 부렸던 한국인이 실형은 물론 거액의 배상금도 물게 되었다.

AP통신에 따르면 미국 하와이 호놀룰루 법원은 기내 난동을 부려 하와이언항공 여객기를 회항하게 만든 한국인 김(48세)씨에 대해 승무원 업무방해 혐의를 적용해 징역 6개월을 선고했다.

처벌은 여기에 그치지 않았다. 법원은 김씨에게 항공기 회항에 따른 연료비, 승객 숙박비 등의 명목으로 17만2천 달러(약 2억 원)를 항공사에 지급하라고 명령했다.

난동을 부린 한국인 김씨는 항공기 탑승 전에 이미 위스키를 병째 마셔 취한 상태였고, 기내에서 옆좌석 승객들에게 소리를 지르고 발로 차는 등 난동을 부렸다. 승무원과 탑승객들이 제압해 수갑을 채웠지만 난동을 멈추지 않자 항공기는 출발지인 호놀룰루로 회항해 미 연방경찰에 넘겨졌다.

 

기내 난동 한국인
회항 후 연방경찰에 인계되는 김씨

 

김씨는 지난 3월 하와이에 입국하려다가 거절당해 한국으로 되돌아오는 비행편에서 난동을 부린 것이었다. 연방경찰에 넘겨진 김씨는 항공안전 위반 혐의로 미국 현지에서 재판을 받아왔다.

항공소식 한국인 기내 난동, 항공기 호놀룰루 회항 - 입국 거절 화풀이?(2019/3/2)

 

최근 항공 안전을 위해 엄격한 법 적용은 물론 실제 발생한 손실에 대해 배상금까지 물리는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다.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0
Profile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