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대한항공, 5년 연속 APEX 5성급 항공사 선정

Profile
쥬드
  • 대한항공, APEX 선정 5성급 항공사 5년 연속 선정
  • 트립잇(Tripit) 이용자의 피드백 평가를 바탕으로 2018년부터 선정

대한항공APEX 선정 최우수 등급인 5성급 항공사에 연속 5년 선정됐다.

1979년 설립된 비영리 항공단체인 APEX(Airline Passenger Experience Association)는 480여 개 항공사 및 관련 기업이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이용객의 경험을 최우선으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지난 2018년부터는 트립잇(Tripit)을 통해 수집된 항공 이용객의 경험과 피드백을 바탕으로 항공사 등급을 평가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APEX의 항공사 등급평가(Official Airline Ratings)는 전세계 600여 개 항공사의 100만여 편을 대상으로 △항공기 좌석 △기내서비스 △기내식기내 엔터테인먼트 등에 대한 이용객의 피드백을 검토, 외부 전문 감사 기관의 검증을 거쳐 최종 등급을 측정하고 있다.

 

APEX 5성급 글로벌 항공사

대한항공은 이 Official Airline Ratings 평가가 실시된 2018년 이후 연속 5년째 글로벌 항공사 부문에서 5성 등급을 인정받고 있다. 싱가포르항공, 일본항공, 루프트한자, 델타항공 등 11개 항공사만이 5년 연속 5성 등급으로 평가받았다. 지난해까지 대한항공과 함께 4년 연속 5성 등급을 인정받았던 아시아나항공이 이번 2022년 평가에서는 선정되지 못했다.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0
Profile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