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하네다공항 항공기 두 대 충돌 … 해안경비대원 5명 사망

Profile
마래바
  • 도쿄 하네다공항에서 항공기 충돌로 5명 사망
  • 일본항공 A350 기종과 해상보안청 소속 항공기 충돌
  • 지진 피해 지원 위해 물자 수송 중이던 해상보안청 항공기

일본 도쿄 하네다공항에서 항공기 두 대가 활주로를 달리다 충돌해 화재가 나는 사고가 발생했다.

오늘(2일) 오후 5시 47분께 일본항공(JAL) 소속 항공기와 해상보안청 소속 항공기가 충돌했다. 일본항공 항공기에 탑승하고 있던 379명은 화재 발생 후 전원 탈출했지만, 해상보안청 항공기에서는 1명만 탈출에 성공하고 나머자 5명이 사망했다.

일본 교도통신과 NHK 등 일본 언론에 따르면 일본 해상보안청은 하네다공항 C활주로를 달리던 하네다 공군기지 소속 항공기(Dash-8) MA722편과 일본항공 소속 516편 항공기(A350)가 충돌했다.

일본항공은 자사 항공기가 착륙한 후 활주로를 주행 도중 해상보안청 항공기와 충돌했다고 밝혔다. 

한 탑승객은 "착륙할 때 무언가에 부딪힌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고 말했다. 

 

jal_crash_8.jpg

jal_crash_6.jpg

 

공항 CCTV에 포착된 영상에는 일본항공 소속 항공기가 활주로를 주행하던 중 항공기 왼쪽에서 큰 화염과 연기가 분출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 그리고 날개 주변에 불이 붙었고, 정지한 항공기에서 비상 슬라이드가 열리고 승객들이 탈출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공항 소방대가 긴급 진화 작업에 나섰지만 항공기는 전소되고 말았다.

일본 해상보안청에 따르면 일본항공 항공기와 충돌한 항공기는 어제 지진이 발생한 노토 반도의 니가타 공군 기지로 물자를 수송하고 있었다.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0
Profile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