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북미 항공사 고객만족도 1위 델타항공
- 전 부문 고른 평가로 우수성 입증
미국 서비스 평가 기관인 JD Power가 2024년 북미 항공사를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항공사 직원, 디지털 지수, 여행 편의성, 신뢰도, 비행 전 및 기내 경험 등 항공사의 전반적인 영역에 걸치 고객 만족도 평가에서 델타항공이 전 영역에 걸쳐 만족도가 가장 높았다.
품질 평가는 퍼스트/비즈니스클래스, 프리미엄 클래스, 이코노미/베이직 이코노미 등 세가지 영역으로 구분했으며 모두 1천 점 만점으로 평가가 이루어졌다.
그 가운데 델타항공은 퍼스트/비즈니스클래스 부문과 프리미엄클래스 부문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이코노미 영역에서도 2위를 차지했다.
이코노미 부문에서는 사우스웨스트항공이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 퍼스트/비즈니스클래스 >
※ 평균 : 701
< 프리미엄 클래스 >
- 델타항공(716)
- 알래스카항공(687)
- 아메리칸항공(684)
- 제트블루(667)
- 웨스트제트(664)
- 유나이티드항공(641)
- 에어캐나다(628)
※ 평균 : 675
< 이코노미/베이직 이코노미 >
- 사우스웨스트항공(685)
- 델타항공(651)
- 얼리전트(633)
- 알래스크항공(630)
- 제트블루(630)
- 아메리칸항공(611)
- 웨스트제트(591)
- 유나이티드항공(585)
- 에어캐나다(542)
- 스피리트항공(507)
- 프론티어항공(472)
※ 평균 : 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