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JD파워 北美 항공사 고객만족도 순위 … 델타

Profile
마래바
  • 2024년 북미 항공사 고객만족도 1위 델타항공
  • 전 부문 고른 평가로 우수성 입증

미국 서비스 평가 기관인 JD Power가 2024년 북미 항공사를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항공사 직원, 디지털 지수, 여행 편의성, 신뢰도, 비행 전 및 기내 경험 등 항공사의 전반적인 영역에 걸치 고객 만족도 평가에서 델타항공이 전 영역에 걸쳐 만족도가 가장 높았다.

품질 평가는 퍼스트/비즈니스클래스, 프리미엄 클래스, 이코노미/베이직 이코노미 등 세가지 영역으로 구분했으며 모두 1천 점 만점으로 평가가 이루어졌다.

그 가운데 델타항공은 퍼스트/비즈니스클래스 부문과 프리미엄클래스 부문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이코노미 영역에서도 2위를 차지했다.

이코노미 부문에서는 사우스웨스트항공이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 퍼스트/비즈니스클래스 >

  1. 델타항공(743)
  2. 제트블루(736)
  3. 유나이티드항공(698)
  4. 알래스카항공(695)
  5. 아메리칸항공(676)
  6. 에어캐나다(629)

※ 평균 : 701

 

< 프리미엄 클래스 >

  1. 델타항공(716)
  2. 알래스카항공(687)
  3. 아메리칸항공(684)
  4. 제트블루(667)
  5. 웨스트제트(664)
  6. 유나이티드항공(641)
  7. 에어캐나다(628)

※ 평균 : 675

 

< 이코노미/베이직 이코노미 >

  1. 사우스웨스트항공(685)
  2. 델타항공(651)
  3. 얼리전트(633)
  4. 알래스크항공(630)
  5. 제트블루(630)
  6. 아메리칸항공(611)
  7. 웨스트제트(591)
  8. 유나이티드항공(585)
  9. 에어캐나다(542)
  10. 스피리트항공(507)
  11. 프론티어항공(472)

※ 평균 : 613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0
Profile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