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정확한 이유없이 입국 거절, 어디에 항의할 수 있나요?

바아무개2019.06.13 18:37조회 수 325댓글 3

 외국인이 국내 입국심사에서 정확한 이유없이 돌아가게되었다면 어디에 항의를 할 수 있나요?

 

    • 글자 크기
보상받을수 있나요? (by 보라공주) 10시간 지연 보상 가능한가요? (by hanna)
  • 2019.6.13 18:38

    우선 '정확한 이유없이 돌아가게 되었다면' 같은 상황은 없을 겁니다.

    어떤 이유든 있습니다. 다만 제3자 등에는 해당 내용을 제시하지 않는 것이겠지요.

     

    외국인이 국내 입국하려다가 이렇게 제지를 받고 입국이 불허되는 경우를 만날 때는 해당 외국인의 국적 대사관에 연락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대사관은 자국 국민을 위해 이런 상황을 해결하려 노력할 것이기 때문에 가장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바아무개 (비회원)글쓴이
    2019.6.13 18:42
    @마래바

    러시아인인데, 10박에 왕복 비행기 티켓인데 방을 첫날만 예약하고 계좌에 돈이 많이 없다는 점. 가이드는 저인데 저와의 관계가 불명확해 확인해줄수 없다는 점, 그래서 저와 그 친구를 번갈아가면서 정보를 확인하더라구요. 이것저것 물어보던데. 애초에 이렇게까지 할줄은 몰랐는데. 러시아인이라 까탈스럽게 구는걸까요?

     

  • 2019.6.13 18:43
    @바아무개

    그래서 대부분 국가가 외국인 방문객에 대해 체류지(호텔)를 까다롭게 확인합니다. 특히 선진국(우리나라는 아직이겠지만) 같은 경우에는 취업 목적으로 위장 입국하는 경우가 많아서 아주 까다롭죠..

    숙박이 첫날만 되어 있다는 점도 의심을 했던 것 같습니다. 위장 입국을 위해 임시로 하루만 숙박지 예약했다고 보는 거겠죠..

    말씀대로 러시아인이라서 까다롭게 볼 수도 있습니다. 미국인이나 일본인이라면 위장 입국을 해서 한국에서 취업까지 하려고 하지 않을 거라는 선입견(?, 판단)을 가지고 있겠지만, 러시아인에 대해서는 현재로선 그런 의심을 가질 수도 있을 겁니다. 뭐 다른 나라 사람들에게도 비슷하게 적용되기는 하겠습니다만,

     

댓글 달기 WYSIWYG 사용

글쓴이 비밀번호
항공 불만·피해 상담하기

항공 교통 이용 시 불만이나 피해에 대한 상담 게시판

첨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