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항공교통 이용 시 불만, 보상에 대한 상담 게시판입니다.

Profile
마래바

안녕하세요.

항공교통이 일반화되면서 누구나 쉽게 항공기를 이용하게 됐지만, 간혹 불편함을 겪는 경우가 있습니다.

금전적·시간적 손해가 아니라면 괜찮겠지만 때로는 금전적으로 상당한 피해를 입기도 합니다.

문제는 항공 이용객이 적극적으로 문제를 설명하지 않으면 그냥 그대로 묻혀 버리는 경우가 왕왕 있습니다. 소비자는 서비스 이용 시 입은 피해에 대해 적극적이지만 합리적인 방법으로 피해 보상을 요구해야 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내가 피해를 봤으니 무조건 보상해라' 라는 식의 무리한 요구로 해결되는 경우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또 보상 가능성이 희박함에도 불구하고 달려 들었다가 시간 손해, 정신적 스트레스만 겪기도 합니다.

국가나 항공사마다 대응하는 방식과 내용이 달라 같은 사안이라도 처리 결과가 달라지기도 하므로 사안에 따라 대응 방법 미리 확인하고 클레임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모든 상황을 정형화해서 설명하기 힘든 점이 많으므로 각 사안에 맞춰 항공 불만 사항에 대해 상담해 드리고자 합니다.

상담 답변은 누구나 가능합니다. 그러나 가능하면 운영자를 비롯해 관련 부문에 전문적인 정보를 가진 회원이 상담하는 것이 좋으리라 생각합니다.

 

▩ 상담글 올릴 때 포함하면 좋은 내용

  • 구체적인 여행 정보 : 편명, 날짜
  • 항공사(혹은 여행사)로부터 받은 안내, 정보 (시간대별)
  • 구체적인 손해, 피해 내용 (비용 부분) 

 

 

항공 교통 이용 시 겪은 불편이나 피해에 대한 보상, 배상 방법이 궁금하신 분은 언제든지 글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ps) 이 게시판에서는 해당 불편, 불만 사항에 대한 해결 방안 등을 상담해드리는 것이지 클레임을 대행하는 것이 아님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0
Profile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