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에어헬프, 최고·최악 항공사 10 … 클레임 품질 비중

Profile
마래바
  • 클레임 대행 업체 에어헬프가 선정한 최고, 최악의 항공사 순위
  • 고객불만 처리 품질에 따라 항공사 순위 영향

다양한 기준에 따라 항공사 품질을 평가한다.

대부분은 서비스 품질이나 시설 등 환경적인 부분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지만 독특하게 에어헬프는 클레임(고객불만) 처리 품질을 큰 비중으로 삼는다.

에어헬프는 항공교통 이용 중 발생한 피해 등에 대해 소비자를 대신해 항공사에게 클레임을 대행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다.

2024년 기준 에어헬프는 ▲정시성 ▲고객 의견 ▲불만 처리 등 3부문에 대한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 2024년 최고 항공사 10

순위 항공사 정시성 고객 의견 불만 처리 종합 점수
1 브뤼셀항공 7.8 7.9 8.7 8.12
2 카타르항공 8.2 8.9 7.3 8.11
3 유나이티드항공 7.8 7.8 8.5 8.04
4 아메리칸항공 7.1 8.1 8.5 8.04
5 플레이항공 9.0 7.5 7.3 7.89
6 오스트리아항공 7.6 8.2 7.9 7.89
7 LOT폴란드항공 7.6 8.4 7.5 7.84
8 에어아라비아 6.3 7.6 8.8 7.28
9 Widerøe 8.6 7.3 8.7 7.25
10 에어세르비아 5.9 7.7 9.0 7.25

 

에어헬프

 

▩ 2024년 최악 항공사 10

순위 항공사 정시성 고객 의견 불만 처리 종합 점수
1 튀니지항공 4.7 6.0 0.2 3.63
2 버즈 6.2 7.1 0.1 4.45
3 Nouvelair 5.8 7.5 0.1 4.48
4 불가리아항공 6.2 7.2 0.4 4.59
5 엘알항공 5.7 8.0 0.1 4.60
6 페가수스항공 6.7 7.3 0.2 4.73
7 인디고항공 6.6 7.5 0.3 4.8
8 타롬항공 6.9 7.6 0 4.82
9 에어모리셔스 6.7 7.6 0.2 4.84
10 스카이익스프레스 6.9 7.6 0.1 4.86

 

우리나라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도 평가 대상에 포함되어 있으나 불편 처리 품질에 있어서 최하위 평가를 받으며 각각 84위, 86위에 머물렀다. 공항 부문에서도 인천공항은 68위, 김포공항은 102위를 기록했다.

에어헬프의 항공사 평가는 클레임을 어떻게 잘 처리했느냐에 따라 순위에 큰 영향을 주는 것을 알 수 있다. 

참고) 에어헬프 항공사 평가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