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가루다 인도네시아, 스마일 위해 객실 승무원 마스크 벗길까?

Profile
올레
  • 가루다 인도네시아항공 CEO, 고객들로부터 마스크 착용 승무원에 대한 불만 있다 밝혀
  • 접객 서비스에 감정과 느낌을 전달할 방법 찾아야, 투명한 페이스실드 등도 대안 될 듯

가루다 인도네시아항공은 객실 승무원에게 마스크 착용시키지 않을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항공사 CEO 이르판 세티아푸트라(Irfan Setiaputra)는 최근 고객들로부터 다수의 불만을 접수했다고 밝혔다. 그 가운데는 비행하는 동안 승무원의 표정을 볼 수 없었다는 내용도 있었다.

지난 화요일 온라인 토론에서 그는 승무원들이 마스크를 착용함으로써 고객들과의 최소한의 상호작용에 적지 않은 장애를 일으키고 있다며 비행은 즐거운 것이어야 하는데 마스크 등 개인보호 장구로 인해 고객들이 마치 병원의 집중치료실에 있는 것처럼 느끼게 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언급했다.

 

pal_faceshield.jpg
필리핀항공 승무원 페이스실드

 

올해 초 발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사람과 사람간의 거리를 두기 시작했고 특히 접객 서비스가 필수적인 항공여행에 있어서는 승객은 물론 승무원들도 마스크 등 보호장구를 착용하기 시작했다.

이는 바이러스 확산을 최소화하기 위한 방법인데 가루다 인도네시아항공 CEO는 이것이 항공여행에 있어 또 다른 장해가 되고 있다고 주장한 셈이다.

항공사 측은 아직은 객실 승무원의 보호장구 착용에 대한 새로운 방침이 정해지지 않았다며 당분간 현재와 같이 마스크 등 보호장구는 착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마스크가 얼굴을 가려 표정을 감추기 때문에 항공사 측은 향후 투명한 페이스실드 착용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Profile
올레
레벨 16
33115/34680
60%
서명이 없습니다.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생각지도 못한 해프닝, 일상들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