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냉전시대(?) 항공기가 럭셔리한 호텔로 변신

Profile
마래바

여행의 즐거움 중 하나는 색다른 곳에 머무는 것이다.

그 지역의 특색있는 풍경이나 문화를 경험하는 것도 좋지만, 색다른 곳에서의 잠자리와 먹을 것들은 여행을 즐겁게 하는 또 다른 요소다.

세계 곳곳에는 희한한 숙소들이 많은데, 그 중에 항공기를 이용해 숙소, 호텔로 변신시킨 곳들이 몇몇이 있다.

여기 하나 더 소개해 보자.

냉전시대, 공산권에서 활약했던 구 동독 항공기 하나가 멋진 호텔로 변신했다.

 

bijz1889_2.jpg
공항 옆에 서 있는 날수 없는 항공기, 그 이름은 호텔...

 

air_hotel.jpg
호텔 스위트 (네덜란드)

 

네덜란드의  Teuge 공항 인근에 있는 이 항공기는 투숙객 단 2명을 위해 전체를 럭셔리한 고급 호텔이 된다.  무슨 뜻인고 하니 이 항공기 자체가 하나의 룸(Room) 이라는 얘기다.  투숙객 2명이 해당 항공기 전체, 호텔 전체를 이용하는 것이다.

 

멋들어진 목욕풀은 물론 독립된 샤워실, 사우나, 미니-바, 벽걸이형 화면 3개를 연결한 대형 TV, 블루레이 DVD, 오븐, 전자레인지, 커피 메이커, 무료 WiFi  인터넷, 에어콘 등 고급 호텔을 능가하는 시설을 자랑한다.

조종실에 올라가 길이 40미터 되는 비행기 조종사가 될 수도 있다.  이곳에서는 환상적인 Teuge 공항 활주로 야경도 만끽할 수 있다.

 

air_hotel-1.jpg
럭셔리한 객실

 

air_hotel-2.jpg
최신 호텔 내부 같은..

 

air_hotel-3.jpg
최신 시설

 

bijz1889_5.jpg
샤워실?

 

bijz1889_9.jpg
이건 뭐? 거품 목욕탕?

 

bijz1889_93.jpg

 

bijz1889_95.jpg
아까 그 샤워실 복도

 

bijz1889_96.jpg
아까 그곳... ^^

 

이곳을 통해 경비행기나 헬리콥터 투어를 즐길 수도 있고, 심지어 비행 레슨도 받을 수 있다.  모험을 즐기는 투숙객이라면 패러슈트 점프도 경험할 수 있다.

 

이 모든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하룻밤 숙실 요금은 단돈 350유로, 우리 돈으로 50만원 쯤 된다.  아~ 싸다!

비싼가?  이 모든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데?  매력적인 가격 아닌가?  게다가 24시간 언제든지 응대하는 전문 호스테스가 기다리고 있는데도 말이다.

 

il_18hotel4.jpg
조종석에도 앉아볼 수 있다.

 

이 비행기는 1960년에 제작된 구 소련 항공기 일루신(Ilyushin) 18 기종이다.  22년동안 여객기로 쿠바, 러시아, 중국, 베트남 등을 날아다녔다.  이렇게 호텔로 변신하기 전에는 15년 동안 식당으로 사용되었다고 한다.

색다른 여행을 좋아하는 분들은 한번 쯤 묵어봐도 재미있을 듯.. 근데 단 두 명만이 묵을 수 있다고 하니 조금 썰렁하거나 어색할 수는 있겠다.. ^^;;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