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항공학교에 대하여
필리핀의 63개의 항공학교중에 많은수가 문을닫게 생겼다는군요.
마닐라에 있는 CAAP 지인들에게 확인 하였습니다.
CAAP 필리핀항공청의 오너가 금년에만 3번이나 교체되는 아픔을 격으면서
이번 CAAP(필리핀항공청) 산하의 전국 항공학교를 일제 점검하였습니다.
결과 필리핀 전지역의 항공학교 점검결과 80%이상이 부적격 학교로
판정되어 대부분의 항공학교가 문을 닫게 생겼다는군요... 이점을 참고하시고...
세부항공학교 샤인에어는!
필리핀 세부 국제공항에 위치한 항공청,이민국,교육청에 등록 된 정규
비행학교로서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비행교육을 실시하며 필리핀 현지 지역
항공사 및 교육기관과 협력 제휴 되어있습니다.
1, 필리핀 세부항공학교 에서 조종 자격증뿐만 아니라 기타 학위도 취득할 수 있나요?
샤인에어 비행학교는 필리핀에서는 드물게 비행 교관과정이 있는학교로서 세부의
유명대학교와 대학원에서 기타 학위과정도 병행해서 취득할 수있습니다.
- 필리핀 항공청 (ATO)에 정식 허가 업체 - 필리핀 교육청 (TESDA)에 정식 허가 업체 - 필리핀 해당지역 시청에 정식 허가 업체 - 필리핀 이민국에 정식 허가 업체 - 오너가 필리핀의 표준화 평가 조종사 출신임 - 항공기사고 경험 없음
2, 필리핀 세부항공학교의 조종사 자격증 과정별 교육비용은?
자가용 과정만 교육시(PPL) 3 개월과정 8,700불
제로시간에서 200시간(멀티포함) 사업용 과정까지 패키지 (CPL) 6 개월 36,520불
(숙식비 불포함) 실제비행시간 100% 보장 교재비, 비자비, 시험비용포함
3, 필리핀 항공학교 조종사 메디컬체크는 어떻게 받는지요?
일단 필리핀 세부에 오신 후 2일째 되는 날 학교 ATO 지정병원에서 신체검사를 실시
합니다. 비용은 이미 과정에 비용 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4, 샤인에어 교관과정 이수후 교관 생활은 가능한지?
모두가 가능하지는 않지만 사업용면장 취득후 교관 자격증 등록전 후 학교장과의 면담
후에 결정됩니다. 그렇지만 본인만 성실하고 하고자하는 의지가 확실하면 그렇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5, 필리핀 조종 타임빌딩 (Time building)는 어떻게 하는지?
CPL자격증까지 취득한 후 교관자격증을 취득하여 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며 비행
시간을 얻음과 동시에 학교에서 운영하는 체험비행(디스커버리)을 통해 Time Building
을 할 수 있습니다.
6, 에어 필리핀 항공조종사 취업 자격조건? (필리핀항공사 입사조건 및 신체검사조건)
1500 hours이상 / CPL / Multi engine and Instrument rating / 한국에서의 병역필/
Level 4 등급 이상 그외의 차터회사는 영어로 의사소통이가능하고 비행시간 500시간
이상이면 가능 합니다.
7, 혹시 동남아의 항공사 입사 조건은 어떤가요?
(학생들이 꼭 한국의 취업이 안될 경우, 인도나 오만, 베트남 기타지역에도 관심많음)
1500 hours / CPL / Multi engine and Instrument rating
8, 필리핀 면장취득 이후, 미국 FAA로 변경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필리핀에서 사업용 과정을 마친 이후에 미국으로 가서 면장 전환신청을 하신후 미국의
항공법과 구술시험을 치르시면 됩니다. 부족시 실기평가도 하셔야하는데 학국에서
면장컨버전 과정과 비슷하며 자가용 면장은 조건없이 컨버전 해주고 사업용에 한해
세계 어느 나라든 각 나라의 규정에 따른 비행 시간과 파일럿이 되기 위한 조건이 조금
씩 다른데 어느 나라건 상관없이 자격증전환 신청을 한 후 시험에 합격 하면 전환이
가능 합니다.
9, 숙식은 어떻게 해결하나요?
학교지정 기숙사에서 숙식을 해결하실 수 있으나 한국인의 수준에 조금 미흡하므로
현재 교육중인 한국 학생들은 개인적으로 학교에서 10분이내의 오아시스 원룸(약200
불), 투룸 (약250불), 쓰리룸(약300불)등을 얻어서 사용중 에 있습니다.
식사는 자체 해결하는 방법과 학교 구내식당을 저렴하게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10, 영어가 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준비하면 되나요?
일반 영어회화(ESL) 뿐 아니라 항공영어(Aviation English) 는 1: 1 교육으로 현지 개인
교사에게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해당 어학원에서 숙식도 가능합니다.
비용은 그렇게 많이 들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한국에서 어느정도는 사전 준비하고 가셔
야 합니다. 그러나 현재 교육받는 5명의 한국학생들의 경우 입학후 1~2개월 이후부터
는모두들 잘 적응하면서 수업을 받고있 습니다. 면장취득후 취업을하시려면 영어는
필수입니다. 그래서 영어권국가에서 면장을 취득하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항공유학시에는 경험이 많은 전문 에이전트를 잘 만나셔야 합니다.
조종유학은 최소한 4천만원이 넘는 과정입니다. 전문에이전트를 만나셔야 교육전
교육중, 교육후에도 비행학교측을 통해서 여러가지로 도움을 받으실수가 있는것
입니다. 전문에이전트는 5분만 상담해 보면 쉽게 알수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사실이있는데 학생들은 에이전트를 잘 활용하셔야 하는것입니다.
면장취득후 민항에 취업하려면 출신 항공학교 오너의 의견이 매우 중요합니다.
출처: https://cafe.naver.com/ch47d1
2010년 7월 추가정보 (긴급)
심각한 상황의 필리핀 항공학교들...
이번 CAAP(필리핀항공청) 산하의 전국 항공학교를 일제 점검하였습니다.
결과 필리핀 전지역의 항공학교 점검결과 80%이상이 부적격 학교로
판정되어 대부분의 항공학교가 문을 닫게 생겼습니다. ...
주요 점검사항으로
기존 항공학교 교관의 확보상태, 실라버스상태, 비행기보유 및 정비상태,
비행장이나 관계시설등 기타여러가지 사고관련 민원관련 법규위반 사례등,
규정된 비행시간을 제대로 이행하는지 여부등등...
여러가지 요인으로 점검했는데요? 부적격 학교들은 과감하게 도퇴시킨다는
생각인거 같습니다.
평소 제가 불만스럽게 눈여겨본 몇몇 학교들이 모두 부적격 대상이 되었습니다.
모 학교는 학생들의 비행시간을 가지고 장난을 치는 학교로 유명한곳인데요.
기존 전남의 모대학 학생들이 교육받았던 학교도 불행하게 부적격 대상이
되었습니다. 이미 예견된 일이긴 하지만 신임 대통령취임후 비리가있는 항공
학교들을 모두 폐교시키려는 의지가 강해보입니다.
세부공항의 항공학교는 어베이투어와 한국인 여러명이 교육받고있는 샤인에어
플라잉스쿨 2개의 학교만이 통과 되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간판만 달고 명맥만 유지하고있던 페이퍼 학교들은 그나마 조종사
교육을 시키기가 힘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필리핀 학공학교 선택시 고민할
확률이 그만큼 적어졌습니다.
새롭게 변모하는 CAAP 필리핀항공청의 모습이 보기좋습니다.
단점이 많은 나라인것은 확실하지만 점점 발전해가는 모습이 보기에 참 좋습니다.
장점이 많은 우리나라는 언제나 저렇게 변할지 두고볼일 입니다.
마닐라 CAAP에서
기타 궁금한 문의 사항은 메일 주시기 바랍니다. ch47d1@naver.com
서 5분이 교육중이며 6~7월초까지 추가 5학생이 입학예정에 있습니다.
영어공부를 하십니다. 처음 입학할때 영어가 되는분은 한분도 없었습니다.
한국학생들이 많이 교육받고 있다는것은 검증이 되었다는 뜻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