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실시간 항공권 구매 사이트 관련

Profile
BMB

여행사를 설립하기 위해 준비중입니다. 

실시간 항공권(네이버, 하나투어 등) 방식을 우리 홈페이지에 비슷하게 운영하려고 하는데, 

항공사 하나하나 컨택하여 시스템을 개발해야하는지, 어떠한 특정 프로그램이 있는것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항공판매를 위해 알아보다보니 

IATA BSP를 가입해야만 한다고 되어있어서요

BSP 가입 없이 항공권 판매를 하는 방법은 없나요?

댓글
2
  • 마래바
    2021.02.23

    대리점(여행사)이 항공권 판매 대행을 하기 위해서는 IATA BSP 가입을 통해 공식적 인정을 받는 것이 가장 우선되어야 할 듯 합니다. BSP는 말 그대로 공동의 표준 절차를 통해 결제, 정산을 가능하게 하는 것인데 여기에 가입하지 않으면 여러 항공사별로 개별적으로 판매 대행 계약을 체결해야 합니다. ATR이라고 하는 것인데..

    사실 ATR은 이제 막 여행업을 시작하는 상태에서는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여러 항공사를 다 컨택해서 개별 계약을 체결하는 것도 일이지만 이를 위해 신용이 필요하고 담보 설정 등을 요구받을 수도 있습니다. 일본 JTB 같은 거대 여행사는 자체 영향력이 엄청나서 더 싼 수수료 등으로 항공사와 개별 계약 등이 가능합니다만 소규모 대리점은 이게 쉽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가능하시다면 IATA BSP에 공식적으로 가입해서 사이트에 항공권 판매 사업을 하시는 것이 여러모로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시스템은 아마데우스나 세이버 등 GDS를 이용해야 할 겁니다. 계약을 통해 API 형태로 데이타를 받아 사이트에 표출하는 것 아닐까 싶습니다.

    부디 코로나 사태가 진정되고 여행 시장이 다시 활성화돼서 생각하시는 사업이 잘 추진되시길 기원합니다.

     

     

  • 마래바
    BMB
    BMB
    내댓글
    2021.02.24
    @마래바 님에게 보내는 답글

    감사합니다!!^ ^

Profile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