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에는 세기 힘들 정도로 많은 공항, 비행장이 있다.
CIA World Fact Book 에 따르면 2010년 기준으로 약 4만4천 개의 공항/비행장이 있을 정도...
공항의 목적이 여객, 화물 등을 운송하는 항공기가 이착륙하는데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지만, 여행객이나 화물 입장에서 공항은 또 다른 세계로의 출발점이기도 하다.
최근 공항은 단순히 비행기 이착륙 공간을 넘어 한 지역, 나라의 대표성을 나타내는 상징이 되기도 한다.
전 세계 수 많은 공항들은 저마다 각기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규모가 큰 공항, 이용객이 많은 공항, 비행기 이착륙에 위험한 공항 등등... 하지만 어떤 공항은 그 자체로 아름답기도 하며, 특히 항공기 조종사 혹은 승객 입장에서 착륙 시에 볼 수 있는 풍광에서 또 다른 아름다운 매력을 느끼게 해 준다.
전세기를 운영하는 전문기업인 PrivateFly 는 전 세계 주요 공항을 대상으로 매년, 항공기 도착 시 아름다운 풍경을 가진 공항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 2016년에 115개 대상 공항 중 이용자들의 설문으로 선정된 '도착 풍경이 아름다운 공항'은 어딜까?
10위. 런던시티 공항 (London City Airport, 영국)
테임즈강을 따라 접근하며 보는 좌우 풍경이 멋진 공항이다.
9위. 로스앤젤레스공항 (Los Angeles Airport, 미국)
야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로스앤젤레스공항 풍경
8위. 세인트 마틴 공항 (St. Maarten Airport, 카리브)
워낙에 유명한 공항이다.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위험한 공항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항공기 착륙 지점 바로 앞에 해안(비치)이 인접해 있어 이곳에서 해수욕을 즐기는 사람들이 위협을 느낄 정도로 낮게 날아 착륙한다.
7위. 도니골공항 (Donegal Airport, 아일랜드)
아름다운 해안이 있는 에메랄드 섬에 착륙하는 풍경은 고즈넉하고 아름다운 시골을 느끼게 한다.
6위. 토론토 빌리비숍공항 (Billy Bishop Toronto City Airport, 캐나다)
5위. 사바공항 (Saba, Juancho E Irausquin Airport, 카리브)
이곳 또한 아름다운 풍경과는 달리 활주로가 짧고 절벽 위에 있어 비행기가 착륙하기에는 상당히 까다롭고 위험한 공항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4위. 바라공항 (Barra Airport, 영국)
해안 모래사장 자체가 활주로 역할을 하는 곳으로 비포장 활주로로 유명한 공항이다.
3위. 퀸스타운공항 (Queenstown Airport, 뉴질랜드)
마운틴쿡, 밀포드 사운드, 태즈먼 해 등으로 둘러싸인 아름다운 도시와 공항, 퀸스타운
2위. 니스공항 (Nice Côte d’Azur Airport, 프랑스)
산과 바다 사이에 있는 니스공항은 눈 덮인 알프스와 깊고 푸른 지중해 겨울 모습이 장관이다.
1위. 몰타공항 (Malta Airport, 몰타)
공항 자체가 아름답다기 보다는 공항으로 진입하는 과정에 펼쳐지는 아름다운 해안과 독특한 건축물이 가득한 도시 풍경은 아름답기 그지없다.
#항공 #공항 #풍경 #아름다움 #몰타 #접근 #도착 #착륙 #니스 #퀸즈타운 #바라 #사바 #토론토 #도네갈 #세인트마틴 #로스앤젤레스 #런던시티 #Air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