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소식

News

항공여객 피해보상, 캐나다 법제화 7월 시행

고려한2019.05.25 14:02Views 193Comment 0

  • 캐나다, 항공여객권리 피해보상 기준 마련
  • 지연, 탑승거절, 수하물 피해 등에 대한 구체 사항 7월 15일 부 시행

캐나다가 올 7월부터 항공 이용객 피해에 대한 보상 법적 기준 마련해 시행에 들어간다.

항공교통을 이용하면서 지연, 탑승거절, 수하물 사고 등으로 인해 발생한 피해보상 기준이 국제 기준에 따라 항공사별로 각기 다른 방식으로 적용하고 있어 이용객의 가장 큰 불만이 되어왔다.

유럽이나 미국의 경우 비교적 비정상 운항, 사고에 대한 피해보상 기준이 명확한 반면 캐나다는 일반적인 여타 국가들과 마찬가지로 그 보상기준 및 범위가 명확하지 않았다.

이에 대해 캐나다 항공당국은 피해 범위를 명확히하고 보상기준을 법제화함으로써 항공 이용객의 권리를 보호하고자 지난해부터 관련 법제화를 추진해왔다.

[항공소식] 캐나다, 항공 지연·탑승거절, 수하물 보상안 법제화(2018/12/18)

 

캐나다 항공 이용객 피해 보상 기준 (괄호, 소형 항공사 대상)
구분 조치사항/보상액 시행일
항공기 지연·결항
  • 지연, 결항 시 승객에게 이메일, 문자 등으로 이용객 안내
  • 지연 동안 식음료 및 전자 통신수단 제공
2019년 12월 15일 부
지연시간에 따라 최대 CAD 1,000 예약변경, 환불 시행
타막 딜레이
  • 탑승 후 장시간 지연되는 경우 화장실 이용, 환기, 식음료 및 통신 수단 제공
  • 이륙하지 못하고 3시간 초과하는 경우 게이트로 복귀
2019년 7월 15일 부
오버부킹
(탑승거절)
지연 도착 시간에 따라 최대 CAD 2,400  48시간 이내 보상
수하물 분실·파손 최대 CAD 2,100 -

 

가장 큰 변화는 지금까지 피해보상 기준이 없었던 운항 지연에 대한 부분이다. 3시간 이상 지연되는 경우 피해보상 대상이 되며 지연시간 정도에 따라 항공사는 최대 1,000 CAD(캐나다 달러) 보상해야 한다. 또한 타막 딜레이 처리 기준도 신설되어 이륙 못하고 3시간 초과하는 경우 게이트로 복귀하도록 했다.

수하물 사고, 탑승거절, 타막 딜레이의 경우에는 오늘 7월 15일부터 새로운 보상기준이 적용되며 항공기 운항 지연·취소와 관련된 보상기준은 12월 15일부터 적용된다.

 

    • Font Size
파산 제트에어웨이즈 前회장, 램프리턴 출국 금지 보잉 합작사 엠브레어 이름 뗀다 ·· '보잉 브라질 커머셜'
Comment 0

Leave a comment Use WYSIWYG

Author Password
제주항공, 보름 만에 램프리턴 사건 재발 이번에도 동명이인, 대구행 에어부산 승객을 제주항공 김해공항행 항공편에 탑승시켜 제주항공, 지난 번 사건과 같이 ...
2019.06.01 View 494
아시아나항공, 비상구 좌석에 요금 부과 7월 1일부터, 기존 선호좌석 유료 서비스 대상에 비상구 좌석도 포함 아시아나항공이 비상구 좌석에 요금 부과한다. 지...
2019.05.31 View 665
베트남 신생 뱀부항공, 8월 인천-하노이·다낭 취항 2017년 설립, 2019년 1월 운항 개시해 국제선은 일본 이어 두 번째 베트남 신생 항공사 뱀부항공(Bamb...
2019.05.31 View 355
중국, B737 MAX 운항 중단으로 인한 중국 항공사 피해 40억 위안 주장 중국 항공사들 일제히 보잉에 손해배상 청구, 무역 전쟁에 대한 반격이라는 분석 중국은 B...
2019.05.30 View 177
아시아나항공, 반려동물 운송 연령 기준 변경 (8주 → 16주) 단두종 반려동물 위탁 운송 금지 아시아나항공 반려동물 운송기준이 변경된다. 현재 반려동물 ...
2019.05.30 View 236
아시아나항공, 수하물 요금 인상 미주 외 지역, 갯수·무게·부치 초과 기준에 따른 요금 각각 인상 아시아나항공이 초과 수하물에 대한 요금 기준...
2019.05.30 View 202
진에어, 11년 만에 객실 승무원 유니폼 변경 대표 이미지인 청바지 외에도 치마(스커트) 유니폼도 추가 국적 저비용항공사 진에어가 7월부터 객실 승무원 유니폼...
2019.05.30 View 886 Votes 1
아시아나항공, 판매 중지 25년 만에 기내 담배 판매 재개 검토 금연 그룹 방침에서 자유로워지고, 유료 서비스 늘려야 하는 입장 아시아나항공이 기내에서 담배 ...
2019.05.30 View 306
공정위, 항공 마일리지 관련 약관 개선 필요 연구용역을 거쳐 올해 안에 어떤 형식으로든 개선안 마련 업계, 마일리지를 현금 동일가치로 보는 건 무리지만 용도...
2019.05.29 View 193
아시아나항공, LSG → GGK 기내식 업체 변경 과정 불공정 의심 LSG, 부당한 투자 거부하자 기내식 공급 연장 계약을 해지했다 주장 아시아나, 기내식 업체 ...
2019.05.29 View 184
에어프레미아, 아시아나 출신 새 대표로 영입 국토교통부, 대표 변경은 재심사를 받아야 할 사안 ·· 엄격 심사 언급 신생 항공사 에어프레미아(Ai...
2019.05.29 View 310
애경, 아시아나항공 인수 물밑 작업 벌여와 인수 주관사로 삼성증권 선정 소문 현금 동원 능력, 인수 후 막대한 부채 해결, LCC 콘셉트와 다른 FSC 회생 능력에 ...
2019.05.28 View 525 Votes 1
인도 LCC 인디고, 장거리 진출 고려하고 있지만 아직 시기상조 인도, 대형 항공사들이 잇따라 파산 급격한 판도 변화 중 인도 최대 항공사는 저비용항공사 인디...
2019.05.28 View 207
스낵, 음료수 무료 없애고 유료화 타 항공사 투자 연이어 실패, 미국 항공업계 견제 등 환경 악화 대규모 항공기 주문 취소 등 재무 위기 가속화되는 에티하드항...
2019.05.27 View 222
B737 MAX 결함 해소, 운항 재개 임박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엔진 검사 등 정상 운항까지 상당한 시간 필요 잇다른 추락사고로 운항이 전면 중단된 B737 MAX 결함...
2019.05.27 View 207
인도, 파산한 항공사 前 최고 경영자 출국 금지 출발위해 이동 중이던 항공기를 되돌려 킹피셔 前 회장 송환 문제에 어려움 겪는 실수 반복하지 않으려 인도 제...
2019.05.26 View 223
캐나다, 항공여객권리 피해보상 기준 마련 지연, 탑승거절, 수하물 피해 등에 대한 구체 사항 7월 15일 부 시행 캐나다가 올 7월부터 항공 이용객 피해에 대한 ...
2019.05.25 View 193
보잉·엠브레어 합작사 이름은 '보잉 브라질 커머셜' 보잉, 합작사 지분 80% 보유하며 100-150인승 항공기 시장 진출 본격화 보잉과 엠브레어는 ...
2019.05.24 View 645
매각 밟고 있는 아시아나항공, 몸집 줄이기 일환? 객실 승무원까지 철수하는 것은 운항 기반 사라지는 걸 의미 단순히 조직 개편을 넘어 최악의 경우 부산 지역 ...
2019.05.23 View 853
AA CEO, B737 MAX 결함 해소 확인 언급 조종사 동의 없으면 비행 없어, 중요한 것은 이용객 신뢰 회복 아메리칸항공 CEO가 B737 MAX 기종 결함은 해소되었다고 ...
2019.05.23 View 202
Prev 1... 6 7 8 9 10 11 12 13 14 15 ... 168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