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승무원, '하지 않았으면!' 승객 행동 21가지

Profile
상주니
  • 기내에서 하지 말았으면 하는 것들

  • 하지만, 일부는 일방적인 승무원 입장만

승무원들은 수 많은 비행에서 다양한 승객들을 접한다.

그들은 승객들의 어떤 모습을 달가워하지 않을까?

비즈니스인사이더(Business Insider)가 승무원이 승객을 대상으로 하지 말았으면 하는 것 21가지 기사 가운데 가장 대표적인 것은 역시 남에게 피해를 주는 행동이다.

물론 이 기사 내용 가운데는 승무원 만의 입장에서 '나를 귀찮게 하지 마세요' 하는 것들도 있기는 하다. 판단의 몫은 독자에게 있다. ^^;;

 

▧ 작은 소지품마저 선반에

기내에는 수하물, 가방 등을 둘만한 공간이 충분치 않다. 위 선반에는 가능한 큰 가방만 넣는 것이 남을 위하는 방법이다. 작은 소지품이나 가방은 좌석 아래 두는 것이 어떤가?

overhead_bin.jpg

항공상식 휴대수하물 크기와 사이즈는 어떤 기준으로 정해졌을까?

 

 

▧ 승무원 웰컴 인사에 무반응

비행기에 탈 때, 승무원의 인사에 한 마디 대응해 주는 것이 그리 힘들지는 않을텐데..

 

 

▧ 적절치 않은 타이밍

다 마신 음료수 컵은 나중에.. 서빙 중에 건네주면 버릴 수가 없다는..

 

 

▧ 벽이나 좌석 등받이에 발을 올리는 행위

자신의 집도 아닌데 앞좌석 등받이나 기내 벽에 발을 떡 하니 올리는 모습은 그리 달갑지 않아 보인다.

pax_shamed.jpg

 

 

▧ '뭐가 있어요?'

음료 종류가 어떤게 있는지 모르니 물어 볼 수도 있겠지만 매번 같은 설명하는 것도 힘들다.

 

 

▧ 안전 데모는 관심없어

정말 중요한 순간에 여러분의 목숨을 살려주는 정보가 담긴 것을 외면하지 말자.

 

 

▧ 커피에 필요한 것 미리 말하지 않는

커피를 블랙으로 마시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설탕과 크림을 원한다.. 하지만 승무원이 물어보기 전까지는 아무말도 하지 않으니 필요한 지 알 수 없다. 필요하다면 미리 말해주시길..

 

 

▧ 자기 소지품에 책임지지 않는

많은 사람들의 짐이 혼재되어 있기 때문에 자칫 도난의 가능성도 있다. 따라서 자신의 소지품은 자신이 관심을 두고 관리해야 한다. 뭔가 잃어버린 후 승무원에게 책임 추궁은 좀...

항공소식 항공기 안에서 절도 범죄 증가해 주의 필요(2016/6/2)

 

 

▧ 비행기 하강 중에 화장실 점유

비행기는 상승 중이나 하강 중에 움직임이 크기 때문에 부상 가능성도 크다. 그래서 이 비행단계에서는 좌석에 앉아 있으라고 하는 것이다. 화장실(Lavatory) 사용은 당연히 안되는 것인데... 미리 미리 준비하시길..

 

 

▧ 헤드폰 쓴채 대화

승무원은 물론이거니와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 할 때는 착용한 헤드폰은 잠시 벗는 것이 예의 아닐까?

 

 

▧ 아무때나 울리는 호출 버튼

비행기 상승이나 하강, 혹은 터뷸런스가 있을 때는 승무원도 자리에 앉아 있어야 하는데, 이때 울리는 승객 호출이란.. ㅠ.ㅜ

 

 

▧ 승무원 신체 접촉

이것만은.... 쫌..

attendant_harassment_2.jpg

 

 

▧ 좌석벨트 사인 들어왔는데 화장실 이용하려고 일어서는

승객 좌석 전방에는 알아보기 쉽게 좌석 벨트 사인이 위치해 있다. 좌석에서 일어서려고 한다면 이 사인을 미리 확인하는 것이 기본

 

 

▧ 원하는 기내식 선택 못했다고 세상 종말 오는 것처럼 여기는

항공기 탑승 전에 미리 기내식 메뉴를 주문하지 못하는 경우라면 기내에서 원하는 메뉴를 항상 선택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런 점을 이해할 수 없다면 비즈니스 이상의 클래스나 메뉴를 미리 주문할 수 있는 항공편을 이용하는 것이..

 

 

▧ '나 몰라?'

적어도 나 정도 되면 업그레이드는 알아서 해 줘야 하는 것 아냐? 하는 생각은 자신만의 착각.. 지불한 비용만큼 서비스 받는 것이라는 생각을 가져야.. 물론 간혹 상위 클래스로 업그레이드를 받기도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운(Fortune)인 것이지, 권리가 아니다.

 

 

▧ 맨발의 청춘

항공기 기내 바닥은 의외로 더럽다는 사실을 잘 모르는 듯... 맨발로 다니다가 뭔가에 감염되는 일이 없기를..

barefoot.jpg

 

 

▧ '펜 좀 빌려주세요!'

다 쓰고 돌려주면 좋을텐데.. 그런 승객은 좀처럼 찾기가 ㅋ...  적어도 펜 하나 정도는 소지하고 다니시길..

 

 

▧ 손가락 호출

가능하면 말로 하시길... 손가락질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그리 달갑지 않은 행위다.

 

 

▧ 갤리에서 요가

좁은 좌석에 오래 앉아 있으면 몸이 찌뿌둥한 것은 당연.. 기내 통로 등에서 스트레칭하는 것은 필요하지만 승무원이 일해야 하는 갤리(Galley)에서는 삼가하시길.. 심지어 장시간 요가는 쫌..

galley_yoga.jpg

 

 

▧ 승무원 잘못도 아닌데 따지고 화내는

물론 항공기 지연 등이 항공사 잘못일 수는 있지만, 애꿎은 승무원에게 화를 내봐야... 나중에 정식으로 불만 제기하는 것이 이성적..

 

 

▧ 비행 중 모든 정보를 알 거라는 착각

승무원은 비행 중 승객 안전과 서비스를 위해 존재하는 것이고, 비행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알고 있지는 않다. 조종사가 아니므로..

 

 

여기에 언급된 것 중 이해가 곤란한 것도 있다. 승무원 입장에서 귀찮거나 타당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것을 언급한 것이므로, 승무원들이 이런 생각을 하고 있구나 정도로 이해하면 좋을 듯 싶다.

 

#승무원 #비행 #승객 #행동 #Attendant #서비스 #기내식 #음료 #커피 #불만 #맨발 #업그레이드 #화장실 #Lavatory #좌석벨트 #호출 #헤드폰 #수하물 #휴대품 #소지품 #안전데모 #안전비디오 #선반 #OverheadBin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0
Profile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