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제주항공 에어카페, 6명 중 한 명 유료 기내식 이용

Profile
고려한
  • LCC 제주항공 유료 수익원 안정화

  • 유료 음료, 기내식 판매 호조

  • LCC 유료 서비스 부가수익 방식 정착 움직임

제주항공의 유료 기내식 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있다.

지난 해 국제선 이용객 가운데 약 100만 명이 제주항공 에어카페 유료 상품을 구입해, 승객 6명 중 한 명꼴로 유료 기내식(음료)을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많이 판매된 품목은 국내선에서는 감귤 주스, 국제선에서는 맥주로 각각 3200개, 19만 7천여 개가 판매되었다.

국내선에서는 감귤 주스에 이어 커피가 3100개, 제주흑돼지&말육포 세트 2100개가 판매되었으며 국제선에서는 맥주에 이어 라면류가 13만 8천여 개, 아메리카노 등 커피가 9만 1천 잔가량 판매되었다.

제주항공은 간단한 음료·스낵류 외에도 제육덮밥, 불고기덮밥 등 본격적인 기내식도 사전주문 방식으로 판매하고 있다.

 

jeju_drink.jpg
제주항공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감귤주스(국내선)와 맥주(국제선)

 

항공소식 국내 LCC, 부가수익 크게 늘었다? 업계 평균과 거리(2017/5/29)
항공칼럼 LCC 인식 변화? 기내식 등 유료 서비스 판매량 증가?(2017/1/13)
항공칼럼 제주항공, 저비용항공 시장 분위기 선도(2014/8/28)

 

 

작성자의 다른 글
댓글
4
  • 고려한
    작성자
    2018.01.29

    국제선 승객 가운데 6명 중 한 명꼴, 1백만 명이 기내식을 사 먹었다는 전제 하에, 

    평균 3천 원씩만 계산해도 약 30억 원 이상 기내식 유료 매출 추정 가능하겠습니다. ^^;;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부분은 얼마 안되지만 이런 것들이 모여 결국 매출, 이익으로 이어질테니 중요성을 간과하기는 어려울 겁니다.

  • Cranfield
    2018.02.01

    아직 한국 저가항공의 부대수익 제품이 유럽에비해 많이 부족해요. 다른 산업체들과의 상품 제휴와 여행 패키지등을 더 만든다면 소비자들도 선택폭이 넓어 좋아하고 항공사로써 아마 엄청난 수익을 기대할수 있지 않을까요. 

  • Cranfield
    쥬드
    2018.02.01
    @Cranfield 님에게 보내는 답글

    그나마 제주항공이 가장 나은 편인 것 같습니다.

    다른 LCC 저렴한 항공권이라는 것이 대부분 미끼 상품 성격이 강해서, 진정한 LCC라고 보기 어렵다고 봅니다.

  • 쥬드
    Cranfield
    2018.02.02
    @쥬드 님에게 보내는 답글

    동북아시아에 항공 완전 자유화 협정이 이루어 진다면 그때부터 진정한 LCC로써 자리매김 하겠죠ㅠㅠ 지금은뭐 시장 자체에 규제 투성이라... 턴어라운드 타임부터가 본질적으로 LCC가 가지고있어야할 장점들을 못살리니 ㅜㅜ 아쉽죠... 다양한 부대수익 증가로 인한 안정으로 경쟁 업체보다 낮은 가격의 항공권으로 우위를 선점 하는 수밖에...

Profile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