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항공여객 교통량이 2029년까지 매년 약 5.2%의 속도로 증가할 전망인 가운데 항공업계는 여객의 여행경험에 중대한 영향을 기치는 수하물 처리를 혁신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전통적인 수하물 처리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들 중 하나는 공항이 아닌 장소에서 수하물 체크인을 실시하여 여행자들이 사전에 수하물을 맡길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이미 세계 여러 공항과 항공사들은 이와 같은 방식의 원격 수하물 체크인 서비스를 시도하고 있다.
수하물 처리 개선 과제
최근 수년 동안 글로벌 항공업계는 수하물 처리 프로세스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다. 그러나 여전히 다수의 공항들은 ‘수하물 처리 혁신’을 공항의 비즈니스 모델을 간소화하고 여객 편의를 개선하가 위한 우선과제의 하나로 꼽고있다.
국제공항협회(Airports Council International, ACI)에 따르면, 글로벌 항공여객 교통량은 2029년까지 매년 약 5.2%의 속도로 증가할 전망이다. 이는 수하물 처리 용량부족으로 인한 병목현상과 지연 문제들이 향후 더욱 심화되고 여객의 여행 스트레스가 커질 수 있음을 의미한다. 이로 인한 공항과 항공사들의 비용 손실도 상당하다.
https://blog.naver.com/koti10/2211512575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