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항공시장의 S커브 효과

Profile
악한_광어
원글 주소 https://blog.naver.com/ijcho99/222226600806 
유용성

항공시장의 S커브 효과

 

일반적으로 운항빈도가 많으면, 가령 어떤 편을 탑승지연으로 놓쳐도 다음 탑승까지의 대기시간이 짧아지기 때문에 운항빈도가 많은 항공사는 여객들이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이 사실은 수요의 S커브효과라고 일컬어지는데, 항공사의 공항에서의 출발편의 점유율이 증가하면 여객 점유율은 어느 수준까지는 탄력적으로 증가한다는 것이다.

기존에 1개 항공사만 주4회로 수년간 독점으로 운행하던 노선이 있습니다. 신규항공사가 주7회 신규진입을 발표하자 기존 항공사가 주4회에서 주7회로 증편을 하는 맞불 작전을 벌였습니다. 어제까지만해도 주4회였던 노선이 하루 아침에 주14회로 공급력이 3.5배로 증가합니다. 기존 항공사는 왜 증편을 ....

https://blog.naver.com/ijcho99/222226600806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