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대한항공기내안에서 도난사건

Profile
메리

항공 서비스 이용 시 불편했던 점이나 불만, 혹은 클레임이 필요하다 여기시는 내용을 올리시면 관련해 적절한 가이드, 조언 등의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개인 정보 등 민감한 내용은 공개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2024년3월11일 대한항공기내에서 옆좌석 승객이 저에 가방에 있는 지갑에서 9000불이 들어있는 봉투를 가져갔고 지갑은 다시 제 가방에 고수란히 가져다 놓았습니다.전 돈이 없어진걸 비행기에서 내려서 공항을 빠져나올까지 전혀 눈치채지 못했었습니다. 뒤늦게그사실을 알고 대한항공에 연락했지만 돌아오는 답변은 도와줄게 아무것도 없고 경찰에 알아서 신고하라더군요 . 대한항공에 도움을 요청해봤지만 제차 거절 당했습니다. 저는 경찰에 신고도 했고 지갑에서 유전자 감식 체취도 시행했습니다. 증거를 찾을수 있을지는 모르지만 대한항공사 측은 너무 냉정하게도 조금에 도움도 주려고 노력하지도 않고 자기 책임 전혀 없다는 식이라 진짜 실망했습니다.

승객이 9000불이라는 큰돈을 잃어버렸을때 얼마나 마음이 힘든지 알려고 하지 않고 또 항공기 안에서 일인데 조금에 책임은 있지 않나요? 인지도도 있고 이미지도 좋은 화사라고 항상 생각했는데 이런 황당한 일이 격고나니 실망스러움이 아주 큽니다.

그리고 비행기 타기전에 비지니스좌석 마일리지 업그레이드 원한다고 했지만 만석이라고 안된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비지니스석엔 고작 4~5명정도 타 있었고 이코노믹도 2/3정도만 탑승했었습니다. 좌석만 바꿔줬어도 도둑놈 옆에 앉지는 않았을텐데 정말 대한항공이 원망 스럽네요. 모처럼 모국에와서 거지가 된거 같습니다. 

여러번 비행기 탔지만 이런 경우는 진짜 처음입니다.

호텔에서도 도난당하면 어느정도 책임을 지지 안나요? 

댓글
1
  • 마래바
    2024.03.18

    난감하시겠네요.. ㅠ.ㅠ

    햐~~ 옆 자리 승객 돈을 훔치다니..

    그런데 이거 경찰에 신고하면 바로 확인, 수사 가능할 것 같은데요. 조치하신대로 지갑에서 흔적 등을 채취 검출 했으면 옆좌석 승객 신원도 확인 가능하니 말입니다.

    기내에서 물품 도난이 항공사 관리 하에 있으면 당연히 책임에서 벗어날 수는 없는데... 이 경우는 글쓴이께서 보관하고 있던 상태여서.. 직접적인 책임을 묻기는 조금 어려워 보이긴 합니다. 다만 도의적인 책임 측면에서도 경찰 등 대응 방안에 대해 적극적으로 안내하고 협조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네요.

    경찰 조사에서 뭔가 흔적이 나와 실마리가 풀리길 바랍니다. 엄청나게 큰 돈이라....

    항공위키 기내 절도

     

Profile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