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는 그렇지 않지만, 미국의 경우에는 대통령의 이름을 딴 공항들이 제법 여럿 있다.
워싱턴 공항의 이름이 레이건 전 대통령 이름을 딴 로날드 레이건 워싱턴 공항(Ronald Reagan Washington National Airport, DCA)이나, 휴스턴의 조지부시공항(George Bush International Airport, IAH) 등이 대표적이며, 프랑스 파리의 샤를드골 공항도 전 대통령의 이름을 이용한 것으로 유명한 공항이다.
미국의 전 대통령인 클린턴이 주지사 시절 몸 담았던 아칸소 소재 공항 하나가 그 이름을 변경하고자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칸소 Little Rock 시(市)에 소재 공항(Little Rock Municipal Airport) 이름을 빌 & 힐러리공항(Bill and Hillary Airport)으로 변경하는 사안을 진지하게 검토하고 있다고 한다.
Little Rock 공항 (이미지: 위키피디아)
빌 & 힐러리는 잘 알려진 것처럼 미국 전 대통령 클린턴(Bill Clinton)의 이름과 그 부인(Hillary Clinton)의 이름이다. Little Rock 공항은 전 대통령의 이름을 기리기 위해 기존 공항의 이름을 대통령과 그 부인의 이름을 딴 명칭으로 바꿀 것을 검토하고 있는데,실행에 옮겨지는 경우, 대통령과 그 부인의 이름을 함께 사용한 공항으로는 최초가 될 것으로 보인다.
Little Rock 공항은 2010년 기준 약 220만 명이 이용한 소규모 공항이다.